대구달성교육지원청,‘교육장배 초등학교 학년별 육상 우수선수 선발 대회’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4 13:15:16
  • -
  • +
  • 인쇄
참가 학생 수 지난해보다 20% 증가, 안전한 대회 운영에 만전
▲ 대구달성교육지원청,‘교육장배 초등학교 학년별 육상 우수선수 선발 대회’개최

[뉴스스텝] 대구달성교육지원청은 4월 23일부터 24일까지 대구스타디움 주 경기장에서 ‘2025년 달성교육지원청교육장배 초등학교 학년별 육상 우수선수 선발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에는 달성 관내 24개교에서 243명의 초등학생들이 참가하여 기량을 겨룬다.

이번 대회는 육상 인구 저변 확대와 건전한 운동 풍토 조성에 중점을 두었다.

대회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800m 트랙 경기를 600m로 변경하고, 학생들의 체력 부담을 고려해 대회 일정을 2일로 확대했다.

또한 동부, 남부, 군위교육지원청과 공동 개최함으로써 대회의 규모와 분위기를 한층 개선했다.

이러한 변화에 힘입어 참가 학생 수는 전년 대비 20% 이상 증가한 243명으로, 45명이 늘었다.

대회의 주요 취지는 학생들이 다양한 종목에서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고 기술적 기량을 향상시킬 기회를 제공하는 데 있다.

대회 첫날인 23일에는 3학년부 80m를 시작으로 4학년부와 5학년부의 100m, 200m, 600m, 그리고 400m 릴레이 등 다양한 종목이 진행됐다.

달성교육지원청은 대회의 원활한 진행과 안전을 위해 대구육상연맹과 협조하여 80여 명의 운영 및 안전요원을 배치하는 등 만전을 기했다.

유가초 5학년 이지유 학생은 “경기 전에 많이 긴장했지만 친구들과 함께 훈련하면서 얻은 자신감을 바탕으로 대회에 임할 수 있었다”며, “다양한 종목을 경험할 수 있어 정말 좋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현우 교육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육상에 잠재력을 가진 우수선수를 발굴하고, 모든 학생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며, “참가한 모든 학생들이 운동을 통해 협동심과 질서 의식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경기 RE100’ 달성 위해 지역 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경기 RE100’ 실현을 위해 화성나눔시민협동조합, 경기시민발전협동조합협의회와 13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기 양평군 경상원 본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경상원 김민철 원장, 화성나눔시민협동조합 이혜연 조합장, 경기시민발전협동조합협의회 안명균 회장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경기 RE100’ 목표 달성을 위한 상호 협력 사항을 중점 논의했다. ‘

“영상 능력자 모여라”…경상원, 17일부터 ‘하반기 통큰 세일’ 쇼츠 공모전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오는 17일부터 27일까지 총 상금 200만 원 규모의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지역 소비 활성화를 이끌며 경상원 대표 사업으로 자리 잡은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이하 통큰 세일)의 매력을 창의적이고 감각적인 영상을 통해 도민들에게 알리고자 기획됐다. 접수 기간은 오는 17일부터 27일 낮 12시까지이며 통큰 세

조용익 부천시장 “트럭 돌진 사고, 규정 넘어선 과감한 대책” 강조

[뉴스스텝] 조용익 부천시장이 13일 오전 발생한 트럭 돌진 사고와 관련해, 같은 날 오후 긴급 재난안전대책회의를 열고 “부서와 규정의 한계를 넘어 피해 시민과 시장 상인을 위한 신속·과감한 지원 대책을 추진해달라”며 전방위적인 사고 수습을 지시했다.조 시장은 사고 직후 현장을 찾아 상황을 점검하며 “부상자들의 치료에 공백이 없도록 면밀히 살펴달라”며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일이 그 어떤 행정보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