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제주중앙고, 제54회 다혼디 체육한마당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18 13:10:40
  • -
  • +
  • 인쇄
▲ 제54회 다혼디 체육한마당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제주중앙고등학교는 5월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 동안 학교 운동장 및 체육관에서 제54회 다혼디 체육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계획에서 마무리까지 모든 과정을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여 학생자치 역량을 드높이고 교사,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소통의 장이 됐다.

학교운영위원회, 학부모회, 총동창회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존중과 배려로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학교문화를 조성하며 축구, 농구, 피구, 배드민턴, 팔씨름, 줄다리기, 계주를 포함한 다채로운 경기를 통해 운영됐다.

특히, 학부모회가 주관하는 먹거리 부스와 교내 동아리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체험 부스, 제주소방서와 함께하는 심폐소생술 교육 등을 통해 학생들은 체육활동과 더불어 다양한 진로 체험활동에 참여할 수 있었다.

제주중앙고 3학년 임난형 학생은“제54회 다혼디 체육한마당을 통해 졸업하기 전, 체육활동 및 체험활동을 통해 친구들과 협력하고 어울리며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었던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 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 태백산 눈축제 협동제설 업무협약(MOU) 체결

[뉴스스텝] 태백시는 지난 30일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국립공원공단(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과 함께 “태백산 눈축제 협동제설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2026년 제33회 태백산 눈축제 행사를 맞아 당골 회전교차로~아치 조형물~당골광장 간 약 2km 구간에 대한 협동제설 체계를 구축했으며, 강설 시 신속한 제설을 목표로 추진됐다.협약에 따라 시 제설 구간 중 회전교차로~아치 조형물은 태

서울역사박물관, 2026년 주요 전시·사업 발표 “연결로 완성하는 서울의 매력, 도시·세계·세대를 잇다”

[뉴스스텝] 서울역사박물관(관장 최병구)은 2026년 사업계획을 발표하며, ‘연결’을 박물관 운영 전반의 핵심 키워드로 설정하고, 전시·교육·국제교류·보존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서울의 역사와 시민의 일상, 그리고 세계를 잇는 도시 역사 플랫폼으로 도약한다. 박물관은 △서울의 역사·문화 자산의 매력을 확산하고, △신규 분관 개관을 계기로 본관-분관을 잇는 도시 역사 네트워크를 본격 가동하며, △문화외교와

해양수산부, 우리나라 해양산업을 이끌어 나갈 핵심인재를 찾습니다

[뉴스스텝] 해양수산부는 우리나라의 해양산업을 이끌어나갈 핵심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2026년 첨단 해양모빌리티 인력양성 연수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2월 2일부터 3월 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최근 국제해사기구(IMO)를 중심으로 해양산업의 탈탄소화와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해운과 조선 등 해양모빌리티 분야가 미래 성장과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동시에 창출할 수 있는 핵심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