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볼빨간 사춘기 내 방 만들기 프로젝트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1 13:05:02
  • -
  • +
  • 인쇄
관내 지역사회복지 네트워크를 활용
▲ 횡성군, 볼빨간 사춘기 내 방 만들기 프로젝트 추진

[뉴스스텝] 횡성군 드림스타트에서는 관내 비닐하우스 주택에 거주하는 아동에 대해 건전한 주거환경을 마련하기 위하여 관내 기관들과 연계하여 ‘볼빨간 사춘기 내방 만들기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이에 횡성군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횡성 금성건업과 함께 8월 1일 10시 군수 집무실에서 드림스타트 대상 가구 아동에게 주택지원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후원 대상은 횡성군 공근면 비닐하우스에 거주하는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저소득 가정으로, 버스 종점으로부터 도보로 20분가량 더 걸어가야 하는 곳에 있는 비닐하우스에 거주하고 있다.

비닐하우스 안의 주방에는 쥐, 고양이 등이 오가며 위생적으로 좋지 않은 상태이고 화장실 및 세면 공간이 협소하여 매우 취약하며, 더욱이 아동의 공부방이 없이 거실 등에서 부모와 함께 생활하는 등 매우 열악한 환경이다.

이 소식을 접한 횡성 SM주택개발 금성건업&하우징 김태윤 대표는 2,000만원 상당의 이동식 조립 주택을 후원하고,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횡성후원회에서는 5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하기로 했으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강원지역본부에서는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1,000만원을 목표로 모금을 시작하기로 했다.

임유미 가족복지과장은 “새롭게 개선된 주택에서 아동이 마음껏 꿈을 키워나갔으면 좋겠다”며 “횡성 아이들의 꿈과 희망이 꺾이지 않도록 촘촘하게 복지행정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도, 포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해오름대교”개통!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31일 포항시 남구 송도동에서 북구 항구동을 잇는 해상교량(해오름대교) 건설사업인‘효자~상원 간 도로건설공사’개통식을 개최했다. 이철우 도지사, 김정재․이상휘 국회의원, 경북도의회 지역 도의원과 주민 등 300여 명이 행사에 참석했다.효자~상원간 도로는 연장 1.36km 구간에 교량(사장교) 395m, 접속도로 965m 등 총사업비 748억원을 투입하여, 지난 2021년 6월 28일

경상북도 농어민수당, 올해도 꼭 챙기세요!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농어업과 농어촌의 공익적 가치를 유지·증진하는 농어민지원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2026년 경상북도 농어민 수당’신청을 오는 2월 1일부터 접수한다. 신청방법은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 신청과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두 가지 방식으로 병행해 추진된다. 모바일 신청은 2월 1일부터 3월 13일까지 가능하며, 경상북도 공공 마이데이터 플랫폼 ‘모이소’앱을 설치한 뒤 간단한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추가모집

[뉴스스텝] 안동시는 아동의 권리를 보장하고 아동친화적인 정책 수립을 위해 운영 중인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의 위원을 2월 2일부터 추가로 모집한다.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이 복지 정책 수립 과정에 직접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고, 개선사항을 제안하며, 아동친화도시 조성과 관련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는 아동 대표 참여기구다. 제1기 아동참여위원회는 총 20명의 아동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2025년 9월부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