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대규모 스포츠대회로 긴 장마에 지친 지역상경기 활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0 13:05:11
  • -
  • +
  • 인쇄
7월 4째주 주말동안 4개 대회 개최, 2,800명 참가 예정
▲ 인제군, 대규모 스포츠대회로 긴 장마에 지친 지역상경기 활력

[뉴스스텝] 인제군은 7월 4째주 대규모 스포츠대회 개최로 본격적인 휴가철 특수 전, 긴 장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경기에 활력을 불어 넣는다

이번 주말동안 제33회 강원특별자치도지사기 생활체육 씨름왕 선발대회 및 제6회 강원특별도지사기 전국 생활체육 복싱대회, 2023 교보생명컵 꿈나무테니스대회, 제7회 인제 내린천배 오픈 배드민턴 대회 등 4개 대회가 인제군 일원에서 개최된다.

먼저 2023 교보생명컵 꿈나무 테니스대회는 전국에서 꿈나무 테니스 선수 500명이 참가하는 가운데 7월22일부터 28일까지 인제읍, 남면, 북면 테니스장에서 개최된다. 시·도 테니스협회에서 신청한 선수들이 참가하는 단체전과 10세부, 12세부의 개인전 남녀 단식 종목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입상 선수에게는 체육 장려금과 시상품, 대회 1급 랭킹포인트가 부여된다.

7월 22일 원통중앙공원 특설무대에서 진행되는 제33회 강원특별자치도지사기 생활체육 씨름왕 선발대회는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대학생부, 청년부, 중년부, 장년부, 여자부로 나누어 개인전과 시·군 대항 단체전에 200여명의 동호인이 참가하여 화려한 기술을 모래판 위에서 펼쳐 보인다.

같은 날 남면 체육관에서는 제6회 강원특별자치도지사배 전국 생활체육 복싱대회가 개최되며 350명의 선수가 참가한다.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대학부, 20~50대 일반부까지 전 연령대의 복싱 동호인들이 모여 1분 30초찍 2라운드로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인제다목적체육관과 인제체육관에서 진행되는 제7회 인제내린천배 오픈배드민턴대회는 875팀 1,750명이 참가한다. 20에서 60대 이상 연령대에 으뜸조, A~F급수에 맞게 신청하여 남자복식, 여자복식, 혼합복식으로 진행된다. 입상자에게는 배드민턴 용품과 지역특산물이,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권헌주 스포츠마케팅 담당은“장맛비가 예상되는 주말이지만 다양한 종목, 2,800명의 선수들과 동호인이 참가하는 만큼 야외 종목의 진행에 차질이 없도록 시설 점검과, 폭우로 인한 피해 발생이 없도록 비상대책을 마련하여 대회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울시, 공립박물관 18곳 우수 인증…인증률 90%로 전국 최고 수준

[뉴스스텝] 서울시 관내 공립박물관 18곳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서울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실시한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에서 시 관내 공립박물관 18곳이 우수 인증을 획득해 인증률 90%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국 평균 인증률 67.5%를 크게 상회하는 성과로, 서울시 박물관이 시민에게 제공하는 공공문화 서비스의 수준과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결과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제도 시행

행정안전부, 자원봉사 데이터 관리 국가승인통계로 신뢰 높이고 모바일증으로 편의 더한다!

[뉴스스텝] 행정안전부는 자원봉사 데이터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자원봉사현황’을 국가승인통계로 지정받는 한편, 자원봉사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자원봉사증’ 서비스를 시작해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선, ‘자원봉사 현황 통계’는 자원봉사 참여 규모와 분야 등 전반적인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핵심 지표로, 6월 30일 국가통계포털을 통해 처음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그동안 행정안전부와 보건복

행정안전부, 1월 전 직원 교육에 이어 지방공무원 대상 교육 확대

[뉴스스텝] 행정안전부는 지방자치인재개발원에서 2월 4일부터 2월 6일까지 3일간 중앙·지방 공무원을 대상으로 사회연대경제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지방공무원이 사회연대경제 정책을 더 잘 이해하고, 지역 여건에 맞는 정책 기획·집행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안부는 지난 1월, 전 직원을 대상으로 ‘사회연대경제 전문가 특강’을 실시했으며, 장관을 포함해 300명 이상의 직원이 참여했다. 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