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2023 강원학생성장진단평가 신청 결과 발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11 13:10:03
  • -
  • +
  • 인쇄
초등학교 319교, 중학교 138교, 전체 89.61% 신청
▲ 강원도교육청

[뉴스스텝] 강원도교육청은 7월에 실시하는 ‘2023 강원학생성장진단평가’ 참여 신청을 받은 결과, 전체 510교 중 89.61%인 457교(초등학교 319교, 중학교 138교)가 신청했다고 10일 밝혔다.

강원도교육청은 지난 3월 교사, 학부모, 학생의 의견 수렴 과정을 거쳐 학교가 자율적으로 신청할 수 있도록 안내한 바 있다.

학교별 신청 마감은 3월 27일까지였으며, 지역교육청에서 학교별 신청 과목과 신청 학생 수 등 정확한 데이터를 점검하여 4월 첫째주까지 취합한 자료를 도교육청에 보고했다.

지난해 강원학생성장진단평가 신청학교는 311교로 전체 대비 비율이 60.6%였으나, 올해는 457교로 전년 대비 비율이 29.01%p가 증가했다.

특히 중학교의 신청이 81교에서 138교로 약 1.7배 증가했다.

이 같은 신청 증가는 강원학생성장진단평가의 목적과 필요성에 대한 현장의 인식이 긍정적으로 변화된 것으로 분석된다.

강원도교육청은 평가 후 결과를 분석하여 학교 및 개별 학생에게 통지하고, △학습 교재 및 기초학력 연계 프로그램 △소인수 맞춤형 프로그램 등 후속지원에 집중할 예정이다.

심영택 더나은학력지원관은 “2023 강원학생성장진단평가에 대한 현장의 뜨거운 반응에 놀라웠고, 관심과 기대가 큰 만큼 촘촘한 진단을 통해 학부모와 교사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지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시의회 김소진 의원 대표발의, 시각장애인 안내견 출입보장 제도화

[뉴스스텝] 수원특레시의회 김소진 의원(국민의힘, 율천·서둔·구운·입북)이 대표발의한 '수원시 시각장애인 이동권 보장을 위한 안내견 출입보장 조례안'이 4일 개최된 제398회 임시회 보건복지위원회 안건심사에서 수정가결됐다.현행 법령상 안내견 출입이 허용돼 있음에도 불구하고, 공공시설과 민간시설에서 인식 부족 등을 이유로 출입이 제한되는 사례가 반복되고 있다는 점이 제정 배경이다. 조례안은 안

경남도, 합천서 18번째 도민 상생토크... ‘대장정 마침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4일 합천문화예술회관에서 ‘도민 상생토크’를 열고, 합천을 수도권과 경남, 영호남을 잇는 교통․관광 거점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박완수 도지사와 김윤철 합천군수, 군민 등 250여 명이 참석해 지역 현안을 공유하고, 경남도와 합천군의 상생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상생토크는 2023년 ‘합천군민과의 대화’ 이후 3년 만에 마련됐다.박완수 도지사는 “합천은 오랜 역사

충북도, 탄소중립 실천 확산 위해 민간단체 ‘맞손’

[뉴스스텝] 충북도는 기후위기 대응의 핵심인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탄소중립 바로알기 프로그램 및 실천운동’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관 위주의 캠페인에서 벗어나, 민간 네트워크와 협력해 도민이 참여하는 실천형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데 목적이 있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주된 사무소가 충청북도에 소재한 기관·비영리법인·단체로, 탄소중립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거나 추진 계획이 있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