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무릉중,‘2022년 청소년 과학페어 전국대회’ 중학부 융합과학 대상(1위)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2 13:10:08
  • -
  • +
  • 인쇄
▲ 무릉중,‘2022년 청소년 과학페어 전국대회’ 중학부 융합과학 대상(1위) 수상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무릉중학교는 9월 16일부터 17일까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한국과학창의재단 주관으로 한국과학기술회관 국제회의장에서 열린‘2022 청소년 과학페어 융합과학’에 참가해 학생부 대상(1위, 2학년 이현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과 지도교사상(교사 오동훈,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수상했다.

‘2022년 청소년 과학박람회’는 전국 청소년들이 모여 과학을 탐구하고, 교류․소통하며 즐기는 장으로서 도전구역, 배움구역, 나눔구역으로 프로그램이 운영됐고, 전국 초․중․고 학생과 지도교사 등 총 500명이 참가했다.

총 4개 부문 경연 프로그램이 진행됐는데, 특히‘도전구역’영역에 속하는 융합과학 및 과학토론 분야는 4월부터 진행된 지역별 학교예선에 2만여명이 참가했으며, 이번 과학박람회 최종전에는 시․도교육청 본선을 통과한 초․중․고등학생 77명이 참가했다.

융합과학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한 무릉중학교 2학년 이현민 학생은 ‘탄소중립을 실천하면서 풍력에너지를 활용하여 독창적이고 실용적인 구조물’을 주제로 아이디어가 넘치는 다양한 작품을 제작하여 경연에서 뛰어난 성과를 이루어냈다.

이번 청소년 과학박람회 행사라는 소중한 경험을 통해 학생들이 과학에 더 관심을 가지고 도전하는 자세를 키워가며 미래 과학기술계를 이끌어 갈 청소년으로 성장해 나가길 응원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군, 비상경제대책 일환 전통시장·골목상권 이용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홍천군은 비상경제대책의 일환으로 부서별, 읍면별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이용 활성화 캠페인을 추진한다.이번 캠페인은 지난 2월 4일 경제진흥과와 내면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막을 올렸으며, 홍천군 전 부서는 2월 한 달간 전통시장과 골목 상점가를 2회 이상 이용하며 실질적인 매출 증대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특히 이번 행사는 고물가와 소비패턴 변화로 경영난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산청군, 옥산지구 도시재생으로 "살고싶은 동네" 만든다

[뉴스스텝] 산청군이 오랜 기간 침체돼 온 옥산지구 원도심에 대한 대대적인 도시재생사업을 본격 추진하며 지역 공간 구조와 생활환경 전반을 재편하는 대규모 변화에 나섰다. 군은 이번 사업을 단순한 환경정비나 시설 확충을 넘어, 사람·경제·공동체 회복을 모두 아우르는 종합 도시재생 전략으로 설정하고, 원도심을 다시 사람이 머무는 공간으로 돌려놓겠다는 의지를 밝혔다.옥산지구는 과거 산청의 중심 생활지이자 상권의

의왕시, 2026년 소상공인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의왕시가 2월 11일 오후 3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6년 소상공인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이번 설명회는 생업으로 인해 지원사업 관련 정보를 접하기 어려운 소상공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유익한 경영 정보를 얻고, 소상공인 간 교류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설명회에서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지원사업에 대한 종합 안내가 진행되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