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조직문화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2년 연속 쾌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08 13:10:48
  • -
  • +
  • 인쇄
▲ 조직문화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 수상

[뉴스스텝] 강원도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조직문화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는 작년 대상에 이어 2회 연속 수상이다.

조직문화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중앙행정기관, 지자체의 혁신모임이 참가해 지난 11월 28일 서면심사를 통해 15개 기관(중앙 10개, 지자체 5개)을 선정하여, 12월 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본선 대회를 개최했다.

강원도는 자치행정과 박은영 주무관의 발표로 도정혁신 추진단 ‘일단 바꿔!’의 추진 성과와 사례를 발표해 우수상으로 선정됐다.

도정혁신 추진단 ‘일단 바꿔!’는 올해 9월 민선 8기 출범과 함께 ‘새로운 강원도! 특별자치시대!’를 맞아 조직 역량을 강화하고, 도정 전반에 대한 혁신을 위해 구성됐다.

김명선 행정부지사를 단장으로 내부직원 23명과 외부 혁신전문가(자문위원) 7명으로 구성되어, 일하는 방식 개선 등 도정 전반에 대한 혁신을 위해 매월 한 개의 혁신과제를 정하여 구성원들과 함께 개선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현준태 자치행정과장은 “불합리한 조직문화 개선 및 MZ세대와의 상호 이해와 공감을 위해 소통을 더욱 강화하여 도정 혁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중소기업 탄소규제 대응‘정부 공모사업’선정 쾌거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관내 중소기업의 글로벌 탄소규제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그에 따른 정부 공모사업에서 9개 기업이 선정되어 총 사업비 7억 2,800만 원(국비 5억 3,200만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시의 지원사업은 2026년 EU 탄소국경조정제도의 본격 시행을 앞두고 직・간접 수출 중소기업의 탄소규제 대응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탄소중립 설비 및 디지

경기도, 민선8기 ‘극저신용대출 2.0’ 시행합니다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민선7기 극저신용자 대출은 코로나로 인해서 정말 힘든 처지에 계시는 도민들을 위한 제도로 만들어졌다”면서 “코로나 직후에 어려웠던 우리 도민들에게 단비와 같은 금융 지원이었다”고 밝혔다.이에 김동연 지사는 “당시 많은 분들이 다중 채무를 갖고 계신 어려운 분들이었고, 약 11만 명이 (극저신용자 대출제도의) 혜택을 받았는데, 그중에 75%의 대출 금액이 생계비로 쓰셨다고

강릉시, 청렴혁신추진단 부패취약 개선대책 성과보고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는 지난 15일 월요일 '시민참여 청렴혁신추진단' 회의를 열고, 청렴한 계약문화 정착을 위해 추진한 수의계약 분야 부패 취약 집중개선 성과를 공유했다. 시는 그동안 수의계약 총량제 강화 전 부서 비대면 전자 계약 전면 실시 계약이행통합서약서 도입으로 10종~17종에 달하던 계약서류를 1종으로 간소화하는 등 주요 청렴 시책을 지속 추진해 왔다. 주요 성과로, 본청 등은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