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겨울철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HPAI) 발생방지에 총력대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14 13:05:20
  • -
  • +
  • 인쇄
➊ (농가교육) 가금농가 대상 차단방역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실시
➋ (방역점검) 동절기 대비 전업규모 가금농가 방역 실태 지속 점검
❸ (통제·소독) 철새도래지 축산차량 출입 통제 및 소독 등 중점 관리
▲ ’22/’23년 동절기 철새도래지 출입통제구간 지정 현황

[뉴스스텝] 강원도는 겨울철새 도래시기인 10월 이전에 가금농가 방역교육과 현장 점검을 완료하고 철새도래지 출입통제를 실시하여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방지를 위해 총력대응 한다고 밝혔다.

이러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사전예방을 위한 방역대책으로① ‘22.9.5.~9.16.까지 도내 가금 전업농가(205농가)를 대상으로 “차단방역 역량 강화“ 집합교육을 실시했고, 도 및 동물위생시험소 소속 가축방역관(8명)을 통해 가금농가가 지켜야 할 방역수칙, 농가 소독방법 등을 시·군 단위로 교육한다.

② ’22.7.11.~9.8.까지 ”동절기대비 가금농가 방역실태 점검(2차)“을실시하여 농장 방역 미흡사항 보완추진 중이며, 상반기 1차 점검결과 미흡농가(40호), 계열화사업자(87호)및 방역관리 책임자 관할 농장(25호)에 대한 2차 점검 추진, 가금거래상인 계류장 및 방역취약 농장(9호)도 집중점검한다.

③ ’22.9.15.~‘23.2.28.까지 도내 11개 철새도래지 인근 도로에 대하여 가금농장 종사자와 축산차량에 대해 ”출입 통제구간*을 설정하고 출입 제한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소독차량을 총동원하여 철새도래지 주요도로 및 주변지역 소독,가금관련 축산차량 통제 안내(GPS), 시·군 홈페이지 게시, 입간판 등 지속 홍보할 예정이다.

안재완 동물방역과장은, 다행히도 ’21년~’22년 강원도에서 농가발생은 없었으나, 금년 해외 발생이 증가하는 추세로“가금농가의 자율적 방역활동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인 만큼, 농장소독 및 철새도래지 방문금지 등 차단방역에 철저를 기해줄 것과 의심축 발견 시 가축방역기관에 신속히 신고해 줄 것”을 특별히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