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대표 쇼핑몰'강원더몰'회원 50만명 돌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12 13:15:19
  • -
  • +
  • 인쇄
라이브커머스, 구독경제 등 마케팅 성과…11월30일까지 할인기획전 진행
▲ 강원도 대표 쇼핑몰'강원더몰'회원 50만명 돌파

[뉴스스텝] 강원도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강원더몰’의 가입회원이 50만명을 돌파했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한 강원더몰은 16개 시군쇼핑몰과 7개 대형쇼핑몰 연계를 비롯, 890여개의 기업쇼핑몰을 구축하여 도내 중소기업·소상공인 생산품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 있다.

’20년 코로나19 확산으로 생활방식이 비대면으로 전환되면서 회원수가 ’19년 30만 명, ’21년 47만 명으로 약 56% 증가했고, 코로나19가 완화된 ’22년에도 꾸준히 증가하여 9월말 50만명을 돌파했다.

강원더몰의 이 같은 성장은 신규 브랜드 네임 론칭(강원마트→강원더몰), 강원더몰 자체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원더라이브‘ 활성화, 정기배송 시스템 ‘원더구독관‘ 오픈, 강원도 온·오프라인 할인축제 ‘강원세일페스타‘ 및 기획전 정례화 개최 등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과 다양한 서비스 구축으로 회원 유입을 유도하고 이탈을 최소화했다는 분석이다.

한편, 강원더몰은 10월 31일까지 매주 인기 구독상품 8개를 선정하여 최대 80%까지 할인해주는 ‘원더구독 위크세일 이벤트‘를 5주 동안 진행하고, 10월 21일부터 11월 30일까지 강원도 대표 쇼핑축제인 ‘2022 강원세일페스타’를 개최, 강원더몰과 16개 시군몰, 제휴쇼핑몰을 통해 대규모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강원세일페스타 기간 중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30~50% 할인쿠폰을 선착순 지급하고, 강원더몰 베스트 상품 특가할인기획전과 우수상품 라이브커머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아울러, 강원도는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글로벌 플랫폼 구축,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지원, 대형쇼핑몰 연계 등을 통해 e커머스 시장 내 경쟁력을 더욱 확보해 나갈 예정이다.

전길탁 도 경제진흥국장은 “소비자에게 질 좋은 강원도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한 것에 대한 성과물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도내 기업에게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하고, 소비자에게 더 좋은 상품을 소개해 드려, 강원도를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할 수 있는 쇼핑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특별자치시·도 4곳, "5극만으론 균형발전 불가"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를 비롯한 4개 특별자치시·도가 8일 긴급 회동을 갖고 '3특·행정수도 특별법' 조속 통과를 촉구하며 한목소리를 냈다.김관영 전북도지사, 김진태 강원도지사, 최민호 세종시장, 고용균 제주 부지사는 이날 콘래드서울호텔에서 대한민국특별자치시도 행정협의회 간담회를 열고 향후 공동 대응방안을 논의했다.이번 긴급 회동은 최근 국회에서 '행정통합 특별법' 논의가

최민호 시장 "행정통합 속도전, 부작용 클 것"

[뉴스스텝]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이 특정 지역에 예외적 특례를 몰아주는 행정통합 기조에 대해 강한 우려를 표하며, 세종시법 개정과 교부세 정상화, 행정수도 특별법 등의 조속한 제정을 거듭 촉구했다. 최민호 시장은 8일 서울에서 열린 ‘대한민국특별자치시도 행정협의회’ 간담회에 참석해 세종·제주·강원·전북 4개 특별자치시도의 공동 대응방안을 논의한 뒤 이같은 내용을 담은 입장문을 발표했다. 이번 행정협의회는

남양주시, 진접읍 풍양배드민턴장 개관식 개최…주민 소통·건강 증진의 공간 마련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8일 진접읍 내각리 풍양배드민턴장 개관식을 갖고, 주민들에게 본격 개방했다고 밝혔다.이번 개관식은 지역 주민들의 건강과 활력 증진을 위한 자리로, 주광덕 시장을 비롯해 도·시의원, 지역사회 단체 및 주민들이 참석해 뜻깊은 시간을 함께했다.풍양배드민턴장은 총 5면의 배드민턴 코트를 갖춘 체육시설이다. 사무실과 화장실, 샤워실, 창고 등 편의시설을 함께 조성해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