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WE UP 프로젝트' 참여한 디자인 스타트업 7개사 첫 데모데이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2 13:10:32
  • -
  • +
  • 인쇄
인공지능(AI) 퍼스널 컬러 진단 앱, 국내 최초 친환경 골프화 등 다양한 디자인 개발 사례 선보여
▲ 2023 디자인 스타트업 시연회(데모데이) 홍보 포스터

[뉴스스텝] 올해 서울시 ‘WE UP 프로젝트’를 통해 7개월간 마케팅, 빅데이터 등 기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교육을 지원받은 디자인 스타트업 7개사가 투자자와 시민 앞에서 디자인 성과물을 선보인다.

서울시는 23일 13시 30분 서울디자인창업센터 3층 컨퍼런스홀에서 참여기업, 투자자 및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데모데이(시연회) 형식으로는 처음으로 ‘2023 서울시 디자인 스타트업 지원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디자인 스타트업이 전문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WE UP Project’는 올해로 6년째를 맞이하는 디자인 스타트업 지원사업으로 2018년부터 26개 기업의 참여로 총 29개 프로젝트를 완료했다. 그간에는 주로 공공디자인 분야를 지원해 왔으나, 올해부터는 사업대상을 디자인 전 분야 스타트업으로 대폭 확대했다.

앞서 시는 지난 3월 ‘2023 WE UP Project’ 참여 기업 모집에 나서 신청 스타트업 40곳 중 기업 역량, 성장 가능성, 사업 효과성 및 활용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제품 디자인 5곳, 서비스 디자인 2곳을 선정했다. 이후 7개월간 디자인 개발비, 전문가 멘토링, 교육, 영상 제작 등을 지원했다.

특히, 올해는 기업별 특성을 진단하는 방식의 맞춤형 컨설팅, ‘인센티브 마케팅’ 프로그램을 처음으로 도입해 기업의 시장진출 및 매출 증대에 기여했다.

성과공유회는 투자유치를 위한 기업설명회(IR 피칭)과 부스 전시를 통해 참여 스타트업들에게 투자유치 및 투자자・기업과의 협업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스타트업 IR 피칭 ▴투자자 피드백 및 우수팀 시상 ▴‘디자이너가 만드는 지속가능한 브랜딩’ 특강(한지인 브랜딩 기획자) ▴전시 부스 관람 ▴교류의 장 등으로 구성됐다.

이날 성과공유회에 참여하는 스타트 기업은 투자유치를 위한 기업설명회(IR피칭)과 함께 전시 부스를 통한 제품 디자인 홍보를 진행한다. 또한, 현직 투자자 중심의 심사위원 4인이 참석해 우수팀을 시상할 예정이며, IR피칭 이후에는 투자유치 및 기업 관계자와의 네크워킹 자리도 갖는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블랙탠저린(김상이) ▴에피텀(김민주) ▴깃컴퍼니(박성민) ▴랩엠제로(신태호) ▴아티스트메이드(홍혜진) ▴하이프네이트(최민규) ▴하하호호그룹(김경호) 등 7개 사의 디자인 개발 내용과 주요 성과가 공유될 예정이다.

최인규 서울시 디자인정책관은 “2023년은 서울시가 디자인산업 지원을 본격적으로 추진한 원년인 만큼 디자인 개발 지원에만 머물지 않고 스타트업이 시장 경쟁력을 갖도록 마케팅과 판로개척에 집중 지원했다”며, “앞으로도 디자인기업이 시장에서 자생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께 만드는 따뜻한 세상, 복지로 희망을~! 부산 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뉴스스텝] 부산 중구는 지난 7일 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병현) 위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에는 구 대표협의체, 실무협위체 및 실무분과 위원들과 9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참여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방안 강의를 통해 위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함께하는 복지공동체로 더욱 성장하기 위한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김병현 중구지역사회보장협

한국자유총연맹 부산중구지회 역사탐방 및 추계수련대회 개최

[뉴스스텝] 한국자유총연맹 부산중구지회(회장 정정석)는 지난 9일 회원 120여 명이 참석해 올바른 역사관 정립과 자유민주주의 가치 확산을 위해 ‘역사탐방 및 추계수련대회’를 경남 거창군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경남 거창군에 소재한 거창사건추모공원을 찾아 민간인 희생자들의 넋을 기리고, 참혹했던 역사적 비극을 되새기며 자유와 인권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어 회원들은 거창 출렁다리

안양시, ‘2025 가족센터 사업보고회 및 한국어교육 수료식’ 성료

[뉴스스텝] 안양시는 지난 7일 안양시 가족센터 3층에서 ‘2025년 가족센터 사업보고회 및 한국어 교육 수료식’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0일 밝혔다.안양시 가족센터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다문화가족, 한국어교육 참여자, 자원봉사자, 유관기관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한 해 동안 추진했던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활동을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또 지난 3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된 한국어교육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