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월곡 복합문화체육센터 착공으로 주민숙원 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22 13:05:31
  • -
  • +
  • 인쇄
現 월곡 청소차고지에 지하 3층, 지상 4층 규모 월곡 복합문화체육센터 건립
▲ 21일 現 월곡 청소차고지 부지에서 진행한 기공식에서 이승로 성북구청장(왼쪽에서 여덟 번째)과 내빈이 첫 삽을 뜨고 있다.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 현장구청장실이 또 하나의 주민 숙원을 해결했다.

성북구는 21일 現 월곡 청소차고지 부지에서 월곡동 주민의 숙원사업인 월곡 복합문화체육센터 건립을 위한 착공식을 진행했다. 성북구 화랑로49 부지에 들어서는 월곡 복합문화체육센터는 공공체육시설이 부족한 월곡동 지역에 지역주민이 다양한 체육활동을 향유하고 즐기는 대표적인 체육 거점 공간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무엇보다 월곡 청소차고지는 주변 악취, 소음, 미관 저해 등으로 오랫동안 주민의 민원이 이어진 곳으로 성북구가 민선7기에 이어 민선8기까지 의욕적으로 추진하는 현장구청장실을 통해 이승로 성북구청장을 비롯한 구 관계자와 주민이 직접 머리를 맞대고 해결 방법을 모색한 적극 행정의 성과가 됐다.

월곡 복합문화체육센터는 2025년 상반기 개관을 목표로 대지면적 2,190㎡ 연면적 7,911㎡의 지하3층, 지상4층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지하에는 기존의 청소차고지와 기계식 주차장이, 지상에는 수영장을 포함해 다목적체육관, 헬스장 및 GX룸 등 체육시설이 예정되어 있다.

기공식에 참석한 월곡동 주민 김*한(51) 씨는 “악취와 소음의 문제가 있고 미관적으로도 부정적인 월곡 청소차고지의 변화는 월곡동 주민의 오랜 고민이자 불편이었는데 현장구청장실을 통해 성북구청장과 주민이 허심탄회하게 해결 방법을 고민한 후 이렇게 첫 삽을 뜨게 되어 매우 감개무량하다”면서 “인근에 이렇다 할 체육문화 시설이 없어 이에 대한 갈증도 컸는데 최신의 종합체육시설이 들어설 계획에 주민 모두가 반기고 있다”고 말했다.

이승로 구청장은 “지역의 문제에 대해 일방적인 요구가 아니라 오랜 시간 행정과 함께 소통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해주신 주민이 만든 성과”라며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세대가 함께 즐기는 성북구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해시, 기후지킴이 포인트 시범 운영

[뉴스스텝] 김해시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탄소중립 실천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11월 22일부터 오는 31일까지 ‘기후지킴이 포인트’를 시범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기후지킴이 포인트는 김해형 탄소중립 활동에 참여한 참여자에게 포인트를 지급하고 일정 포인트 이상 적립 시 김해사랑상품권으로 교환해주는 제도이다.본인 명의 휴대폰을 보유한 만14세 이상 김해시민 또는 김해시 생활권자(김해시에 주소를 둔 사업자, 김

빠짐없이 담고 더 챙겼다, 춘천시 내년 국비 6070억

[뉴스스텝] 춘천시가 내년도 국비 6,070억 원을 확보, 민선8기 출범 이후 역대 최대 규모를 달성했다.춘천시는 2일 국회 본회의에서 2026년도 정부 예산안이 의결되면서 주요 현안 사업 추진을 위한 국비를 대거 확보했다고 밝혔다. 민선8기 출범 이후 국비 확보 규모는 꾸준히 늘며 2026년에는 6,000억 원대에 이르게 됐다. 사업별로는 △신규사업 36건 △계속사업 37건 △연례반복사업 371건 등 전

고령군보건소, 조류인플루엔자(AI) 대응요원 인체감염 예방교육 실시

[뉴스스텝] 겨울철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고령군은 2일 고령군보건소 다목적실에서 조류인플루엔자(AI) 대응요원 30여명을 대상으로 조류인플루엔자(AI) 인체감염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AI 인체감염증의 감염경로와 증상, 고위험군 대상 예방수칙, 대응요원 주의사항, 의심 증상 발현 시 신고 등 인체감염 예방교육에 이어 개인보호복(LEVEL-D) 착·탈의법 학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