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MZ세대 취향저격 가치소비기획전 ‘캐빈마켓’ 개최… 최대 30% 할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6 13:05:25
  • -
  • +
  • 인쇄
11월 말까지 친환경 소비재, 재활용상품 등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200여 개 할인판매
▲ 캐빈마켓 포스터

[뉴스스텝] 서울시는 가치소비 확산과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해 9월 26일부터 11월 25일까지 두 달여 간'가치소비 특별기획전: ‘가치소비는?캐빈마켓’'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경제 쇼핑몰 함께누리몰을 중심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가치소비를 이끌고 있는 100여 개 사회적경제기업, 사회적벤처기업이 참가하는 이번 기획전은 친환경 생활용품, 재활용 패션잡화 등 사회적 가치와 환경 문제에 관심있는 MZ세대에 인기있는 제품들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이다.

또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기업, 장애인과 소외된 이웃의 자립지원 기업,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선도 친환경기업 등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기업도 다수 참여해 착한소비를 확산한다는데도 중요한 의미가 있다.

이번 ‘캐빈마켓’은 주요행사가 진행되는 함께누리몰 외 포털사이트(네이버)를 통한 실시간 방송판매(라이브 커머스), 스마트스토어(지능형 가게) 입점, 대중 투자(크라우드펀딩) 등 MZ세대의 취향과 소비 성향을 고려한 다양한 경로,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함께누리몰에서는 할인기획전 '캐빈의 득템: 캐득'이 26일부터 11월 13일까지 진행된다. 환절기패션용품, 반려동물용품, 교육&놀이용품 등 7개 주제로 총 7회 기획전이 개최될 예정이며 매회 최대 30% 할인된 상품을 판매한다.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선 '캐빈의 라방: 캐방'이 매월 1회 진행된다.실시간 방송판매(라이브 커머스)에서는 쓰레기 없애기(제로웨이스트), 패션잡화, 반려동물용품 등 가치소비문화 대표 기업들의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지능형 가게)에 입점하는 '캐빈의 샵인샵:캐럽'도 10월 12일부터 운영된다. 캐럽에서는 10여 개 기업이 친환경상품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마지막으로 9월 30일부터 11월 말까지 대중 투자(크라우드펀딩) 채널 와디즈, 텀블벅을 통해 '캐빈의 펀딩:캐딩'이 진행된다. 20여개 사회적기업의 신제품을 가장 먼저 만나 볼 수 있는 기회로 이번 투자(펀딩)에 소개되는 제품은 폐가죽을 활용한 신발, 한국전통소재를 활용한 드림캐처, 소방복을 재활용한 가방 등이다.

이번 행사에 관련 자세한 일정과 참여기업, 제품은 함께누리몰에서 확인 가능하며 카카오톡 채널 친구 추가하면 행사소식 등도 받을 수 있다.

한편 서울시는 지난해 10월부터 캐빈닷넷을 운영하고 있다. 캐빈닷넷은 취향과 가치를 담은 나만의 캐비넷을 소개한다는 의미로, 사회적경제기업과 상품을 ‘캐빈’이라는 캐릭터를 통해 재미있게 소개해 MZ세대의 가치소비를 돕는 정보 플랫폼이다.

이번 ‘캐빈마켓’은 사회적경제 정보 플랫폼 ‘캐빈닷넷’의 인기 캐릭터 ‘캐빈’에서 이름을 따왔으며, 기획전 곳곳에 캐빈 캐릭터를 사용해 쇼핑의 재미를 높일 계획이다.

류대창 서울시 공정경제담당관은 “MZ세대를 비롯한 많은 소비자 사이에서 가치소비에 대한 관심이 높다”며 “소비자에겐 가치소비의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적가치를 실현하는 기업들은 다양한 소비자층을 확보할 수 있는 상생의 기회가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과학기술 존중하는 사회가 성장·발전의 기회 있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실용적인 사고,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라야 성장·발전의 기회가 있다는 생각인 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세종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개인정보보호위원회·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업무보고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역사적으로 그렇지만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 또는 국가 과학기술에 투자하는 국가는 흥했다"라며

전주시청 배드민턴팀, 동호인 대상 재능기부 나서

[뉴스스텝] 전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배드민턴팀이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와 배드민턴 저변 확대를 위해 클럽 동호인을 대상으로 한 원포인트 레슨에 나섰다.전주시청 배드민턴팀은 12일 오후 7시 30분, 올클래스 배드민턴 체육관에서 올클래스 클럽 동호인 50명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전주시 배드민턴팀은 지난해 창단 이후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꾸준히 강화해왔으며, 올해만 총 7차례에 걸쳐 재능기부 활

광주시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스스로 만든 청소년 성장스토리, 다람즈와 전동킥보드게임방

[뉴스스텝] 함께여서 즐거운 청소년들의 마을활동플랫폼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시소센터‘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몸과 마음의 성장을 위해 매해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이란 청소년이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스스로 조사·분석하고, 그 해결을 위해 기획·실행·평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는 봉사활동을 말한다. 시소센터에서는 이러한 취지를 바탕으로 청소년동아리 ‘다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