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질고 착한 마을 수원시 권선구 권선1동, 제5회 선을 권하는 이고 선생 축제 성황리 마무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8 13:15:15
  • -
  • +
  • 인쇄
▲ 어질고 착한 마을 수원시 권선구 권선1동, 제5회 선을 권하는 이고 선생 축제 성황리 마무리

[뉴스스텝] 지난 15일 수원시 권선구 권선1동 행정복지센터 일원에서 ‘제5회 선을 권하는 이고 선생 축제’가 주민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관내 초등학교 동아리 및 권선1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사전 공연을 시작으로 이고 선생의 가르침을 기리는 제례 의식과 새터 풍물단의 길놀이 행진으로 1부가 진행됐다.

개막식에서는 ‘권선(勸善)’을 주제로 공모한 그림대회 우수작품 시상식과 더불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봉사한 주민들께 표창을 수여하고 이고 선생 문중에서 후원하는 장학금을 지역 학생들에게 전달했다.

2부에는 수원시립합창단의 축하공연 및 풍선 아티스트 신용국의 벌룬아트쇼, 주민참여 노래자랑이 이어졌고 그 밖에도 먹거리장터, 체험부스, 플리마켓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운영해 주민이 즐길 수 있는 자리가 됐다.

이상대 권선1동 주민자치회장은 “오전부터 비가 오고 날씨가 흐려서 걱정을 많이 했는데 예상보다 훨씬 많은 주민이 참여해서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날 참여한 기우진 권선구청장은 “이고 선생의 선을 권하라는 가르침을 기리는 행사를 매년 준비하고 그 정신을 되새기는 주민들 덕분에 마을이 발전하는 것 같다. 권선1동이 주민들이 더 화합하고 행복하면 좋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원시, 첨단기술의 축제,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개막’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와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전북특별자치도, 항공안전기술원이 후원하는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 with 로봇'이 10월 16일 남원종합스포츠타운에서 성대한 막을 올리며 4일간의 미래산업 축제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제전은 드론과 로봇 산업의 기술, 정책, 문화가 융합된 복합형 페스티벌로 기획됐으며, 개막 첫날부터 시민과 학생, 국내외

신상진 성남시장,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 참석

[뉴스스텝] 신상진 성남시장은 16일 오후 4시부터 중원구 일대에서 열린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에 참석했다.이날 개장식은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는 오후 4시 성남동 유아숲놀이터(성남중학교 맞은편)에서, 2부는 오후 5시 하대원동 책 읽는 광장(중원유스센터 맞은편)에서 각각 열렸다.신 시장은 기념사에서 “중원구에 잘 조성된 공원이 부족했던 현실에서 이렇게 여가를 즐기고 아이들이 뛰놀 수 있는 공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산시는 16일 하양파크골프장에서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경북 지역 장애인들의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뜻깊은 행사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고 어울리는 스포츠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경산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경산시장애인골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경북 각 시‧군을 대표하는 선수 및 임원 210여 명이 참가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