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경상남도아동보호전문기관과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1 12:55:37
  • -
  • +
  • 인쇄
민관 협력을 통한 아동학대 인식개선 그림 전시회 진행
▲ 밀양시와 경상남도아동보호전문기관이 함께 진행한 아동학대 인식개선 캠페인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경상남도아동보호전문기관과 함께 지난 8월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시청 민원실 입구에서 아동학대 인식개선을 위한 그림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경남지역 초등학생들이 직접 그린 작품 11점이 전시됐다.

작품들은 아동학대의 심각성과 예방의 필요성을 담아 시민들에게 사회적 경각심을 일깨우고 관심을 환기하는 계기가 됐다.

밀양시와 경상남도아동보호전문기관은 이번 전시 외에도 기업 대상 인식개선 활동, 출근길 직장인 대상 캠페인 등 다양한 민관 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학대 예방 활동을 지속해서 추진하고 있다.

손순미 여성가족과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시민 모두가 아동학대 문제를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힘을 모아 아동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밀양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배달비는 가볍게, 장사는 묵직하게...인제군, 공공배달앱으로 골목경제 숨 불어넣는다.

[뉴스스텝] 인제군은 공공배달앱 ‘먹깨비’ 이용 활성화를 위해 소비자 할인쿠폰 제공과 가맹점 배달 지원을 포함한 할인 이벤트를 2026년 1월부터 추진한다고 밝혔다.공공배달앱 먹깨비는 민간 배달앱 3사가 배달앱 시장의 9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상황에서, 높은 수수료와 배달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대안으로 도입됐다. 현재 민간 배달앱의 주문 수수료는 약7.8% 수준으로 소상공인에게 적지 않은 부담으로 작

순창군, 겨울철 상수도 동파 예방 대책 본격 추진

[뉴스스텝] 순창군이 겨울철 한파로 인한 수도계량기 및 급수관로 등 상수도 시설물의 동파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겨울철 상수도시설 동파 예방 대책’을 수립하고 본격적인 추진에 나섰다.이번 대책은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면서 발생할 수 있는 상수도 시설 동파 사고를 사전에 차단하고, 동파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군은 겨울철 동안 수도계량기 보온 조치에 대한 홍보 강화 동파

증평로타리클럽, 증평지역자활센터 참여 주민 자녀에게 장학금 전달

[뉴스스텝] 증평지역자활센터는 지난 29일 증평로타리클럽(회장 홍성표)의 후원을 받아 자활사업 참여 주민 자녀 3명에게 각 2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이번 장학금 전달식은 자활사업에 참여 중인 근로자의 자녀들을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지역사회 나눔 실천 활동과 더불어 저소득가정 아동들의 학업과 재능 성장을 위한 지속적인 후원을 다짐하는 약속의 장이었다. 홍성표 회장은 “경제적 여건 때문에 꿈을 포기하지 않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