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안전히어로즈 안전서약 실천 사전캠페인 전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6 12:50:03
  • -
  • +
  • 인쇄
▲ 안전히어로즈 안전서약 실천 사전캠페인

[뉴스스텝] 서귀포시에서는 어린이들의 안전의식 제고와 안전문화운동 확산을 위한 서귀포시 안전히어로즈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안전히어로즈는 어릴때부터 안전에 관심을 갖고 안전의식이 체화되도록 어린이가 직접 참여하는 안전문화 활동 추진이 필요함에 따라 어린이의 관점에서 학교 주변 위험요소를 발굴하여 신고하는 등 어린이 스스로 안전문화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안전히어로즈는 안전신문고를 통해 놀이터, 통학로 등 학교 주변 위험요소를 직접 찾아 신고하고 국민안전교육플랫폼 등을 활용한 안전교육과 안전체험관을 이용한 훈련 등 안전문화운동을 진행하게 된다.

한편, 서귀포시에서는 6월 25일 서귀북초등학교와 서귀서초등학교에서 안전히어로즈 사전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서귀포시 안전히어로즈는 등굣길 및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어린이들 스스로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한 안전실천 서약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안전히어로즈는 7월 15일 안전지킴이 발대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스스로 안전문화활동에 참여하고 어린이의 관점에서 학교 주변 위험요소를 발굴하여 신고하는 등 안전에 대해 경각심을 갖고 주의를 기울이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어린이 안전히어로즈를 통해 어린이들이 직접 안전한 학교만들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