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학곡지구 시내버스 노선 투입…12월 6일 운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7 12:40:03
  • -
  • +
  • 인쇄
시내 지선 15번 투입, 1일 편도 86회…평균 22분 간격 운행
▲ 춘천시청

[뉴스스텝] 동내면 학곡지구 아파트단지를 경유하는 시내버스 노선이 12월 6일부터 운행된다.

투입되는 노선은 15번으로 운행 구간은 후평동, 강원대학교, 중앙로, 남춘천역, 퇴계동이다.

운행 횟수는 1일 편도 86회(기점 44회, 종점 42회)며 운행 간격은 평균 22분이다.

이 노선은 앞으로 학곡지구 내 마련된 신설 정류장 2개소를 경유하며 기존 경로인 학곡2리 정류장은 경유하지 않는다.

이와 함께 노선투입일시에 맞춰 시스템 반영 및 버스정보안내기 표출도 함께 시행될 예정이다.

특히 춘천시는 향후 학곡리 제2 공영 차고지 조성 시기에 맞춰 학곡지구 경유 노선 확대를 검토할 계획이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앞으로도 변화하는 도심 환경에 맞게 대중교통 환경도 함께 개선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학곡지구는 올해 10월을 시작으로 3개 단지 총 2,660가구가 입주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증평군, 고병원성 AI 확진...긴급회의 열고 방역 대응 강화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이 지역 내 농가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생함에 따라 긴급회의를 열고 방역 대응 강화에 나섰다.군은 2일 오후 6시 군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이재영 군수 주재로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발생 경위와 초동 대응 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추가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방역 대책을 집중 논의했다.군은 발생 농장을 중심으로 방역 범위를 확대하고, 선제적 차단방역 조치를 신속히 시행하기로

이재명 대통령 "'모두의 성장'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일 "기회와 과실을 모두가 함께 고루 나누는 모두의 성장만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이라고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2026년 병오년 새해는 회복과 정상화의 토대 위에서 우리 대한민국이 대도약을 향해 힘차게 달려나가는 새로운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이날 신

거제시, 2026년 시무식 개최

[뉴스스텝] 거제시는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시무식을 열고 본격적인 새해 시정 운영에 들어갔다.이날 행사는 새해의 시작을 알리는 대북 공연으로 힘차게 막을 열었으며, ‘거제의 하루’영상 시청, 새해 다짐 발표, 신년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홍보실 미디어홍보팀이 직접 한 달간 시민들의 일상을 시간대별로 촬영·편집해 제작한 ‘2026 거제의 하루’ 영상은 각자의 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