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금용 창원특례시장 권한대행, 근로자의 날 축하 메시지 전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30 13:00:53
  • -
  • +
  • 인쇄
창원시 대한민국 산업화 선도, 노동자의 노고와 헌신 덕 감사
▲ 창원시청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근로자의 날 5월 1일 을 맞아 창원시 홈페이지 등을 통해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고 30일 밝혔다.

장금용 창원특례시장 권한대행은 “창원이 대한민국 산업화를 선도하면서 기계공업·방위산업의 요람으로 자리매김한 것은 오로지 노동자 여러분의 헌신과 열정 덕분”이라며, 노동자의 노고와 헌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어, “노동자의 노고가 보람으로 이어지는 사회가 되도록 앞장서겠다”며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했다.

근로자의 날 축하메시지 전문

존경하는 창원시민 여러분, 그리고 모든 노동자 여러분!

푸르른 5월의 첫날, ‘근로자의 날’을 맞아 여러분들의 땀과 노력에
깊은 경의와 감사의 마음을 담아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창원이 지난 50년간 대한민국의 산업화를 선도하고 기계공업·방위산업의 요람으로 자리매김한 것은 오로지 노동자 여러분의 헌신과 열정 덕분이었습니다.

매일 아침 묵묵히 일터로 향하는 여러분의 발걸음이, 이 도시의 기초를 세우고 희망의 불빛을 밝히는 가장 든든한 힘이었습니다.

창원의 미래 50년을 꿈꿀 수 있는 것 또한 여러분이 있기에 가능한 것입니다.

우리 창원시는 노동의 가치가 존중받고 노동자 여러분이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더욱 힘쓰겠습니다.

안전한 노동 환경 조성과 일자리 창출 정책을 꾸준히 추진하고,
취약계층 노동자분들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서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협력과 상생을 통한 노동자와 사용자, 시민과 행정 모두가 함께 어우러져 여러분의 노고가 보람으로 이어지는 사회가 되도록 앞장서겠습니다.

아울러 타국에서 오신 노동자분들이 이곳 창원에서 코리아 드림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함께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근로자의 날’을 맞아 여러분께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창원특례시장 권한대행 제1부시장 장 금 용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도 식품! 위생과 문화 입고’APEC 정상회의 성공개최 앞장선다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케이(K)-하이진(Hygiene) 프로젝트’의 첫 단계로 2025년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를 위한 ‘APEC 2025 특별판(Edition) 위생복’디자인 개발을 완료했다.‘케이(K)-하이진(Hygiene) 프로젝트’는 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도내 음식점의 위생 서비스 수준을 향상하고, 나아가 대한민국 위생문화의 세계화를 선도하기 위해 추진된 사업이다.이번에 개발한 위생

김해문화의전당, 소극장 뮤지컬 창·제작 허브 도약 본격화

[뉴스스텝] (재)김해문화관광재단 김해문화의전당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주관의 2025년 문예회관 특성화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국비 1억 2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했다.전당은 이를 기반으로 총 2억 2천 5백만 원 규모의 예산을 투입해 올해 11월까지 창·제작 뮤지컬 1편과 낭독 뮤지컬 쇼케이스 5편을 선보인다. 올해 쇼케이스 작품 중 1편을 선발해 다음 연도 소극장 뮤지컬로 제작

괴산군, 추산 폐교 활용 위한 정책자문단 회의 개최

[뉴스스텝] 충북 괴산군이 장기간 방치된 폐교를 지역 발전의 새로운 거점으로 탈바꿈시키기 위한 본격 논의에 나섰다.군은 지난 8일 오후 몽도래 스타트업 파크에서 ‘미래전략 정책자문단 회의’를 개최한 데 이어, 불정면에 위치한 추산 폐교 현장을 방문해 현장 여건을 점검하고 주민들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이번 회의는 폐교 8년 차에 접어든 추산 폐교의 활용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문가, 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