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금용 창원특례시장 권한대행, 근로자의 날 축하 메시지 전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30 13:00:53
  • -
  • +
  • 인쇄
창원시 대한민국 산업화 선도, 노동자의 노고와 헌신 덕 감사
▲ 창원시청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근로자의 날 5월 1일 을 맞아 창원시 홈페이지 등을 통해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고 30일 밝혔다.

장금용 창원특례시장 권한대행은 “창원이 대한민국 산업화를 선도하면서 기계공업·방위산업의 요람으로 자리매김한 것은 오로지 노동자 여러분의 헌신과 열정 덕분”이라며, 노동자의 노고와 헌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어, “노동자의 노고가 보람으로 이어지는 사회가 되도록 앞장서겠다”며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했다.

근로자의 날 축하메시지 전문

존경하는 창원시민 여러분, 그리고 모든 노동자 여러분!

푸르른 5월의 첫날, ‘근로자의 날’을 맞아 여러분들의 땀과 노력에
깊은 경의와 감사의 마음을 담아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창원이 지난 50년간 대한민국의 산업화를 선도하고 기계공업·방위산업의 요람으로 자리매김한 것은 오로지 노동자 여러분의 헌신과 열정 덕분이었습니다.

매일 아침 묵묵히 일터로 향하는 여러분의 발걸음이, 이 도시의 기초를 세우고 희망의 불빛을 밝히는 가장 든든한 힘이었습니다.

창원의 미래 50년을 꿈꿀 수 있는 것 또한 여러분이 있기에 가능한 것입니다.

우리 창원시는 노동의 가치가 존중받고 노동자 여러분이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더욱 힘쓰겠습니다.

안전한 노동 환경 조성과 일자리 창출 정책을 꾸준히 추진하고,
취약계층 노동자분들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서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협력과 상생을 통한 노동자와 사용자, 시민과 행정 모두가 함께 어우러져 여러분의 노고가 보람으로 이어지는 사회가 되도록 앞장서겠습니다.

아울러 타국에서 오신 노동자분들이 이곳 창원에서 코리아 드림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함께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근로자의 날’을 맞아 여러분께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창원특례시장 권한대행 제1부시장 장 금 용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논산시, 2026년 상반기 물빛문화공간 기획전시 선보여

[뉴스스텝] 논산시가 물빛복합문화센터에서 다양한 분야(장르)의 수준 높은 예술 작품을 만날 수 있는 기획전시를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시는 오는 2월 10일부터 7월 5일까지 물빛복합문화센터 2층 전시실에서 진행되며, 총 4회에 걸쳐 한국화, 와이어아트, 사진, 서양화 등 여러 분야(장르)의 개인전이 차례로 운영될 예정이다. 1차(2. 10. ~3. 22.) 전시는 한국화 작가 이호억의 개인전 ‘춘몽-붉은앵

안양시, 설 연휴 5일간 응급의료체계 운영

[뉴스스텝] 안양시는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설 연휴 기간 응급·진료 공백을 최소화하고 시민들에게 차질 없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설 연휴 응급의료체계’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시는 연휴 기간 응급진료상황실을 운영하며 설 연휴 응급상황 신속 대응 문 여는 의료기관 및 약국 운영 현황 점검·관리 문 여는 의료기관·약국에 대한 대시민 홍보 등을 통해 의료 공백 최소화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연휴

남해군 2026학년도 남면노인대학 개강식 개최

[뉴스스텝] 남면노인대학은 5일 남면복지회관에서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강식에는 70여 명의 노인대학생이 참석했으며, 노인강령 낭독을 시작으로 공로패·장수상·화합상 수여식이 진행됐다. 조수현 학장은 “올해도 노인대학생들이 즐겁고 활기찬 마음으로 배움의 시간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봉숙 남면장은 축사를 통해 “노인대학은 어르신들께서 안부를 나누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