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2025 화순적벽 버스투어, 4월 23일부터 본격 운영 시작!남도의 절경을 따라 떠나는 특별한 여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1 12:50:41
  • -
  • +
  • 인쇄
버스로 떠나는 문화유산 탐방, 적벽의 감동을 눈으로 걷다!
▲ 2025년 화순적벽 버스투어 카드뉴스 내용

[뉴스스텝] (재)화순군문화관광재단은 남도의 대표적인 자연경관인 ‘화순적벽’ 일원을 여행할 수 있는 '2025 화순적벽 버스투어를 오는 4월 23일부터 11월 30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화순적벽은 동복댐 상류 약 7km 구간에 걸쳐 형성된 절벽 지형으로, 물염적벽, 창랑적벽, 보산적벽, 장항적벽(노루목 적벽) 등 네 곳의 주요 적벽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1519년 기묘사화로 유배 온 신재 최산두가 이곳의 풍광에 감탄하여 중국의 적벽보다 아름답다 하여 '적벽'이라 이름 지었다는 역사적 배경도 함께 품고 있다.

화순적벽은 상수원보호구역으로 지정된 만큼, 방문객들은 반드시 안전요원의 안내에 따라야 하며, 지정 구역 외 출입은 금지된다.

2025년 화순적벽 버스투어는 ‘셔틀버스’와 ‘투어버스’ 두 가지 형식으로 운영된다.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기는 ‘화순적벽 셔틀버스’

화,목,금,토,일 운영으로 매주 월ž수 휴무였던 작년과 달리 올해 화순적벽 셔틀버스는 매주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월·화 휴무) 운영한다.

매표 및 탑승 장소는 ▲화순온천 주차장 ▲이서커뮤니티센터 ▲적벽초소 입구 세 곳이며, 각 장소에서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탑승할 수 있도록 1일 최대 7회까지 운행된다.

요금은 탑승지점에 따라, 화순온천 주차장에서 출발 시 1인당 7,000원, 이서커뮤니티센터나 적벽초소 입구에서 출발할 경우 5,000원이다.

예약은 당일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별도 사전 예약은 받지 않는다.

단, 관광객이 많은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조기 매진될 수 있어 이른 시간 방문이 권장된다.

첫 셔틀버스는 10시에 출발하며, 9시 30분부터 현장 매표를 진행한다.

운행 시간표에 따라 각 탑승지는 30~40분 간격으로 운행되며, 편리하게 주요 적벽 포인트까지 연결된다.

깊이 있는 해설과 함께하는 ‘화순적벽 투어버스’

체계적인 관람과 해설을 원하는 관광객에게는 화순적벽 투어버스가 제격이다.

투어버스는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주말에만 운영되며, 화순읍 이용대체육관(화순군 화순읍 학포로 2698)에서 출발한다.

투어 시간은 약 3시간으로 단순한 풍경 감상이 아닌 깊이 있는 문화체험이 가능하다.

이용 요금은 1인당 10,000원이며, 온라인을 통한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예약은 탑승일 기준 2주 전부터 2일 전까지 가능하며, 사전 예약 없이는 탑승할 수 없다.

투어 당일 기상 상황이 악화될 경우(예: 시간당 10mm 이상의 강수) 차량 운행이 취소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예약 금액은 전액 환불된다.

2024년 재단이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하면서 ‘화순적벽 버스투어’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달성했다.

재단의 전략적인 기획력과 홍보, 체계적인 운영으로 순수 방문객 수가 전년 대비 셔틀 이용객 수는 무려 40% 이상 급증하며, 적벽 관광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화순적벽은 이제 단순한 명소가 아닌 화순 관광의 상징이자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2025년에는 다채로운 관광 콘텐츠 개발과 지역 사회와의 연계를 통해 화순적벽이 또 어떤 변화를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재)화순군문화관광재단 구종천 대표이사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절벽 경관 중 하나인 화순적벽의 진면목을 많은 관광객이 느낄 수 있도록 세심히 준비했다”라며, “힐링과 자연, 감동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이번 2025년 화순적벽 버스투어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화순적벽 버스투어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순적벽 버스투어 누리집에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대모빌리티혁신센터’개소, 모빌리티 산업 이끌 연구·기업지원 거점

[뉴스스텝] 달성군은 현풍·유가읍 첨단산업단지(대구 테크노폴리스) 내 경북대학교 달성캠퍼스에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선도할 경북대 모빌리티기술혁신센터가 지난 24일 공식 개소했다고 밝혔다. 이번 센터는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대구광역시, 달성군 등 산학연 협력을 바탕으로 2023년 산업통상자원부 ‘서비스 맞춤 모빌리티 산업혁신 생태계 구축사업’에 최종 선정되면서 설립이 추진됐다. 2023년부터

달성군, 산업안전보건 우수기업 인증서 수여식 개최

[뉴스스텝] 대구 달성군이 안전한 일터 조성에 모범적인 우수 기업을 선정해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등 산업재해 예방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달성군은 대구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지난 26일 ‘2025년 달성군 산업안전보건 우수기업 인증서 및 현판 수여식’을 개최하고, 안전한 일터 만들기에 솔선수범한 관내 4개 기업에 인증서와 현판을 전달했다. 올해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곳은 ㈜대지메카트로닉스, 미래첨단소재(주),

천안시, 도심 속 세계인의 댄스 퍼레이드 ‘천안흥타령춤축제 2025’

[뉴스스텝] 세계인의 춤 축제 ‘천안흥타령춤축제 2025’의 거리퍼레이드가 26일 천안 도심에서 열렸다.천안흥타령춤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거리퍼레이드는 오후 7시부터 방죽안오거리~신세계백화점 천안아산점 일대 550m 구간 9차선 도로에서 펼쳐졌다.퍼레이드는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 부시장의 개막선언과 각국 대표단이 참여한 터치버튼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막이 올랐다.해외 22개국을 비롯한 국내외 37개 팀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