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동홍청소년문화의집 2024년 상반기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1 13:00:26
  • -
  • +
  • 인쇄
▲ 동홍청소년문화의집 베이킹프로그램

[뉴스스텝] 서귀포시는‘미래를 밝히는 건강한 청소년 육성’을 위하여 서귀포시 청소년을 대상으로 3월부터 6월까지 동홍청소년문화의집 2024년 상반기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서귀포시는 청소년 활동 진흥과 건전한 여가 선용을 위해 지역별로 청소년문화의집 총 12개소를 운영하여 청소년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은 물론 각종 동아리 활동, 청소년운영위원회 자치활동 등을 지원해 오고 있다.

도심 속 청소년의 교류·힐링 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는 동홍청소년문화의집은 올해 상반기 프로그램으로 ▲꿈을 그리는 샌드아트, ▲내손내빚-도예체험, ▲탁구한판-탁구교실, ▲나는야 제빵왕 총 4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각종 문화예술, 체육, 진로체험 운영으로 창의성 향상은 물론 건강증진 및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모집대상은 서귀포시 초중등 학생을 대상으로 3월 12일부터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고 있으며, 1인당 최대 2개 프로그램 신청이 가능하다.

2023년 동홍동청소년문화의집 프로그램은 젤리플라워, 드림로봇 등 총 19개 프로그램을 94회 운영했으며 청소년 851명이 참여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리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지역 청소년 수요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 운영하는 것은 물론 청소년 활동 지원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도군, 추석 명절 맞아 사회복지시설 위문

[뉴스스텝] 진도군은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고 밝혔다.김희수 진도군수는 지난 9월 29일에 △진도군 공립요양원 △노인전문요양원 △진도군 노인요양원 △꽃단지 노인요양 공동생활가정 △모란 노인요양 공동생활가정 △생명의숲 장애인 공동생활가정, 총 6개의 시설을 방문해 소고기와 과일 등 위문품을 전달하고 생활 어르신들과 함께 담소를 나누며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이번

‘코스모스에 물든 시민의 숲’ 충주시, 가을 포토 명소로 부상

[뉴스스텝] 충주시가 도심 속에 대규모 코스모스 단지를 조성해 시민들에게 가을의 정취를 선사하고 있다.시는 시민의 숲 사업 계획지 가운데 ‘키즈꿈의 숲’과 호암지구 이주단지 조성 예정 부지 약 1만6,000㎡를 활용해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대규모 코스모스 단지를 마련했다고 2일 밝혔다.현재 단지에는 분홍색, 흰색, 붉은색 등의 다양한 색상의 코스모스가 대단위로 펼쳐지며 화려한 꽃 장관을 연출하고 있다.또

충남도, 국민신문고 임시 접수 창구 가동

[뉴스스텝] 충남도는 2일부터 도 누리집에 ‘국민신문고 온라인 임시 접수 창구’를 개설·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지난달 26일 발생한 국정자원센터 화재로 정상 운영되고 있지 않은 ‘국민신문고’ 민원 공백 최소화를 위한 것으로, 국민신문고 시스템 복구 전까지 운영한다.도는 임시 접수 창구를 통해 접수된 민원을 담당 부서에 즉시 전달·처리하고, 처리 결과를 신속하게 회신할 계획이다.도 관계자는 “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