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도서관, 학생과 시민 대상 반구천의 암각화 특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8 12:45:48
  • -
  • +
  • 인쇄
▲ 동부도서관, 학생과 시민 대상 반구천의 암각화 특강

[뉴스스텝] 울산 동부도서관은 지난 21일과 28일 시청각실에서 초등학생과 지역 주민 각각 20명을 대상으로 ‘돌에 새긴 이야기, 반구천 암각화’ 강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강연은 반구천의 암각화의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를 기념해 학생들과 시민들의 문화유산 인식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첫 번째 강연은 어린이 특강으로 ‘반구천의 암각화, 울산에서 세계로!’를 강연했고, 반구천의 암각화가 지닌 역사적, 문화적 가치를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풀어냈다.

이어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우리 지역 문화유산 바로 알기, 반구천 암각화의 가치와 의미’를 강연했다.

반구천의 암각화에 대한 역사적 배경과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까지의 과정을 살펴보며 지역 문화유산에 대한 가치를 배웠다.

강연을 들은 한 어린이는 “유네스코가 뭔지 몰랐는데 강연을 듣고 그 뜻을 알게 됐고, 나중에 가족과 함께 반구천의 암각화를 꼭 보러 가고 싶다”라고 말했다.

김숙현 관장은 “이번 특강으로 세계유산의 의미를 되새기길 바라며 앞으로도 세대를 아우르는 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화군, 생활 공구 무료 대여 서비스 제공

[뉴스스텝] 강화군이 군민들의 주거 편의 증진을 위해 강화군 행복센터 3층에 위치한 마을 주택 관리소에서 생활 공구 무료 대여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이 서비스는 전동드릴, 그라인더, 절단기, 타카 등 생활에 꼭 필요한 공구를 최대 3일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는 것으로, 강화군민이라면 신분증만 지참하면 누구나 대여할 수 있다.마을 주택 관리소는 주민들이 자주 필요하지만, 개별 구매에 부담을 느낄 수 있

인천광역시 중구의회,‘2025년 신흥시장 가을맞이 한마당 축제’ 참석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중구의회는 9월 5일, 신흥시장에서 열린 '2025년 신흥시장 가을맞이 한마당 축제'에 참석해 전통시장 활성화와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번 축제는 신흥시장 상인들과 여러 주민이 함께한 가운데 열렸다. 행사에서는 길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축사, 떡메치기 등 다채로운 공식행사와 함께 지역 주민들을 위한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또한 전통놀이

대구서부교육지원청,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해소 가족캠프 성료

[뉴스스텝] 대구서부교육지원청은 9월 6일부터 7일까지 1박 2일간 가야산생태탐방원에서 북구 지역 10가정 38명을 대상으로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해소 가족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프는 서부교육지원청 지역공동사업의 하나로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관하고 가야산생태탐방원이 후원했으며, 학생들의 건전한 디지털 사용 습관 형성과 가족 간 소통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주요 프로그램으로 부모·자녀 소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