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진로동아리 꿈나기발표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1 12:51:33
  • -
  • +
  • 인쇄
진로동아리 8개 팀, 꿈나기 발표회를 통한 성과 공유
▲ 고성진로동아리 꿈나기발표회 개최

[뉴스스텝] 고성진로교육지원센터는 12월 15일 고성군청소년센터“온”모이자홀에서 ‘제2회 고성진로동아리 꿈나기 발표회’를 실시했다.

이날 발표회에는 진로동아리 참여 청소년 60여 명이 참석해 올 한해 활동한 성과보고회와 진로동아리의 발자취를 돌아보며 앞으로의 활동 방향을 모색했다.

고성진로동아리는 △제과제빵사 △공예가 △작가 △6차 산업 △항공, 우주산업 △신문기자 등 총 8개 분야 영역의 진로 교육(체험)을 진행했다.

이번 성과보고회에서는 △제과제빵사 필기 도전 △청소년신문 제작 △바느질 작품 제작 △디카시 작품집 제작 △6차 산업과 항공, 우주 창업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결과를 공유하고 평가하는 시간을 가졌다.

발표회에 참여한 이은빈(영천중 2) 청소년은 “친구들과 평소 좋아하던 바느질을 함께 할 수 있어서 좋았고, 솜씨가 늘어날 때마다 성취감과 자신감도 생겼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김나경(고성여중 3) 청소년은 “처음에는 객관적인 글을 쓰기가 어려웠는데 기자단과 함께한다는 즐거움으로 활동하다 보니 평소 소극적인 모습도 적극적으로 변화한 것 같다”라며 “기자단원들과 멘토인 기자님의 지지 속에서 변화해가는 내 모습에 놀라기도 하며, 기자라는 직업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돼 너무 기뻤다”라고 말했다.

이진만 센터장은 “각기 다른 학교의 청소년이 한자리에 모여 일 년간 자신들의 배움을 나누고 함께 꿈을 찾아가는 만남의 시간이 됐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교육지원청, 학교 주변 유해환경 점검 실시

[뉴스스텝]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은 2025년 10월 1일 죽도동 일대에서 포항북부경찰서와'2025년 2학기 개학기 학교 주변 유해환경 점검'을 실시했다.이번 합동점검은 새 학기를 맞아 학생들의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학교 주변의 PC방, 편의점 등 청소년 출입이 잦은 업소를 직접 방문하여 유해환경 실태를 점검했다. 특히 청소년 대상 출입·고용 제한 준수 여부, 술

대구 서구, 추석 명절 장보기 행사 및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추진

[뉴스스텝] 대구 서구청은 추석 명절을 맞아 9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는 물가 상승과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동참 속에 공무원, 유관 기관 단체, 상인회 등이 함께 참여해 제사용품과 농·축·수산물을 구매하며 힘을 보탰다

류한국 서구청장, 서대구역‘일일 명예역장’위촉

[뉴스스텝] 대구 서구청은 10월 2일 코레일 대구본부와 함께 ‘추석맞이 고객 감사 행사’에 참여해, 서대구역에서 귀성객과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따뜻한 명절 인사를 전했다. 이번 행사는 서대구역 역사 이용객 500만 명 돌파에 대한 감사의 뜻과 함께, 추석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즐겁고 안전한 여행길을 선물하기 위해 서구청, 코레일 대구본부, 대구교통공사가 함께 마련한 자리이다. 이날 류한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