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3기 복부비만 타파 운동교실 및 2기 자조모임 개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3 12:50:11
  • -
  • +
  • 인쇄
주 2회, 총 15주간 전문 운동처방사 개인별 맞춤 운동 진행, 비만예방에 기여
▲ 구리시, 3기 복부비만 타파 운동교실 및 2기 자조모임 개강

[뉴스스텝] 구리시가 대사증후군 소견을 보이는 대상자에 대한 비만예방 관리사업의 일환으로 복부비만 타파 운동교실 3기와 더불어 자조모임 2기를 개강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운동교실 3기는 9월 2일부터 12월 11일까지 총 15주간 보건소 웰빙건강증진센터 운동실에서 A반은 월요일, 수요일 오후 4시에서 5시, B반은 화요일, 목요일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운영된다.

자조모임 2기는 화요일, 목요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복부비만타파 운동교실 2기 졸업자 23명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짐볼, 짐스틱, 케틀벨과 같은 소도구를 이용하여 참여자들이 재미있게 운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염분 섭취 제한, 식사 조절 등 영양교육 실시 ▶당뇨병, 고혈압 기본 이론 등 만성질환 교육을 지원하여 올바른 건강생활 습관 형성에 기여할 예정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비만은 고혈압·당뇨병 등 여러 만성질환을 유발하는 만큼 체계적인 운동과 올바른 식습관이 중요하다.”라며, 시는 항상 즐거움과 유익함이 있는 건강증진 프로그램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전했다.

한편, 복부비만 타파 운동교실 1, 2기는 2월부터 8월까지 12주씩 운영하여 참여 시민들의 만족도 높은 호평을 받았고 체중은 기수마다 평균 0.2kg, 체지방량은 평균 0.6kg 감소하는 성과를 보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안군 청년농업인들이 키운 결실, 학교4-H 우수회원에 장학금 지원

[뉴스스텝] 진안군 4-H연합회는 5일 진안군 농업기술센터 3층 소교육장에서 열린 정기총회에서 학교4-H 우수회원 8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장학생은 지난 1년간 4-H 과제활동과 농촌문화탐방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성실히 수행하고, 학교생활 전반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학생들로 선발됐다.장학금은 4-H연합회 청년농업인들이 생산한 농산물 판매 수익금으로 마련됐으며, 학교4-H에 환원함으로써 학생들의 활동

강화군가족센터, 지역 협력 네트워크 통해 다문화가정 의료 사각지대 해소

[뉴스스텝] 강화군가족센터(센터장 박우석)가 지난 3일, 지역 내 다문화가정의 의료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지역 협력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고, 실질적인 의료지원 사례 관리 성과를 이뤄냈다고 전했다.센터는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하는 통합 사례 관리 과정에서 강화군에 거주하는 결혼 이주 여성의 베트남 가족 구성원이 선천성 다지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사실을 파악했고, 즉각적인 지역 자원 연계 방안 마련에 나선

포항시, 통합방위협의회 정기회의…겨울철 재난·안보 대응 태세 점검

[뉴스스텝] 포항시는 5일 포항시 통합방위상황실에서 ‘2025년 4분기 포항시 통합방위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변화하는 안보 환경에 대한 대응 태세와 겨울철 재난 발생 가능성에 대비한 지역 통합방위 체계를 종합적으로 점검했다.포항시는 국가전략산업이 집적된 데다 해안·항만 인프라가 밀집한 전략적 거점도시로, 안보 위협뿐 아니라 자연 재난과 각종 재해 위험이 상시 존재하는 지역적 특성이 있다. 이에 따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