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공공의료서비스 걱정 없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30 12:55:24
  • -
  • +
  • 인쇄
35년 경력 전문의 허준용 인제군보건소장 재임용
▲ 허준용 인제군보건소장

[뉴스스텝] 인제군이 최근 4급 개방형 공모 직위인 인제군보건소장에 허준용 보건소장을 재임용했다고 밝혔다.

35년 이상 대학병원에서 의과대학 교수로 재직한 산 부인과 전문의 허준용 소장은 지난 2021년 서울 고려대 구로병원을 퇴직해 같은 해 2월 인제군보건소장직을 맡았다. 허준용 보건소장은 고려대 산부인과 주임교수, 고려대 구로병원 산부인과 과장을 역임했으며, 인제군보건소 개청 이래 처음 임용된 전문의이기도 하다.

2021년 4월 개소한 인제군보건소 여성의학과가 안정적으로 자리잡을 수 있었던 데에는 이러한 허준용 소장의 전문적 역량과 인제군의 전폭적인 지원이 뒤에 있었기 때문이다.

이전까지 인제군에서 여성질환을 전문적으로 진료할 수 있는 의료기관은 민간병원 1개소밖에 없었기 때문에 여성의학과는 개소와 동시에 지역 주민의 큰 관심을 받았다.

인제군보건소 여성의학과에서는 자궁암, 난소암 등 여성암 진단은 물론 루프 시술 및 자궁근종, 난소종양, 월경통, 골다공증, 갱년기 증후군 등 고질적인 여성질환에 대한 대학병원 수준의 진료가 가능하다. 인제군에서는 모자·여성 건강증진 지원센터도 함께 운영해 임신부터 출산, 양육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인제군보건소 여성의학과에서는 대학병원의 모든 임상 검사가 가능하고, 여성질환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는 대학병원에서 사용하는 최고급 정밀 초음파 장비(HERA W9)를 갖추고 있어 지역주민의 경우 검사비 포함 최대 1,100원으로 거의 모든 여성 질환을 조기에 진단할 수 있다.

실제 개소 1년 10개월만인 올해 2월 말 기준 여성의학과를 이용한 지역주민은 총 1,655명으로, 이중 145명이 중증도 질환을 조기 발견하여 전문 치료기관을 찾을 수 있었다.

허준용 인제군보건소장은 "군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 수준 높은 양질의 의료서비스 여건을 지속적으로 개선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삼척시, 2025년 세계 자살유족의 날 기념 캠페인 '마음정거장' 진행

[뉴스스텝] 삼척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자살 유족의 건강한 애도를 돕고 자살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2025년 세계 자살유족의 날’ 기념 '마음정거장' 캠페인을 진행한다.‘세계 자살유족의 날’은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난 가족으로 상처받은 유족들이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며 치유와 위로를 얻고 건강한 애도를 실천하기 위해 제정된 날로, 1999년부터 매년 미국의 추수감사절 전주 토요일에 지정되어 전

옥천군 공공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간 전자책 대출해 보세요!

[뉴스스텝] 옥천군 가양도서관은 군민의 독서 편의 증진과 비대면 독서환경 지원을 위해 신간 소장형 전자책 162종을 새로 구입해 대출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번 추가 도입으로 옥천군 공공도서관이 보유한 전자책 총량은 모두 9,337종에 이르게 됐다.이번 신간 중에 눈에 띄는 도서는 김난도, '트렌드코리아 2026', 미래의 창, 2025, 멜 로빈스, '렛뎀이론', 비즈니스북스,

인천시사회서비스원 인천시청년미래센터, 고립은둔청년 대상 사회성 워크숍 열어

[뉴스스텝] 인천시사회서비스원 소속 인천시청년미래센터는 고립은둔청년 대상 사회성 워크숍을 마련했다고 11일 밝혔다. 청년들이 일상 회복을 지원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전문 강사가 맡아 진행하며 고립은둔청년 13명이 참여한다. 10월 말~11월 말 매주 금요일 1회, 총 5회에 걸쳐 열린다. 인천시청년미래센터에 등록돼 있는 고립은둔청년 중 참여 청년을 모집했다. 첫 시간은 ‘인사이드 아웃’을 주제로 불안을 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