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하반기 북스타트 부모교육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8-04 12:45:32
  • -
  • +
  • 인쇄
▲ 태백시, 하반기 북스타트 부모교육 운영

[뉴스스텝] 태백시 산소드림도서관 다목적실에서 자녀의 독서 교육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하반기 북스타트 부모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책읽는사회문화재단,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최·주관하는 ‘2022년 북스타트 부모교육 지원사업’에 선정돼 4명의 강사를 지원받아 추진된다.

교육은 오는 9월 6일부터 27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2시 30분까지 운영된다.

강의는 총 4번으로 ▲ 1강 ‘그림책 함께 읽기’(강정아 제천기적의 도서관장) ▲ 2강 ‘아이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백영숙 내보물1호 도서관장)▲ 3강 ‘아기와 함께 즐기는 그림책 이야기’(현상선 그림책작가) ▲4강 ‘디지털 미디어시대에 책읽기의 힘’(김영미 어린이책시민연대공동대표)등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자녀에게 평생의 독서 습관을 만들어주는 계기가 될 수 있으니 영유아 부모 등 독서교육에 관심 있는 태백시민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코로나 19 상황에 따라 비대면으로 추진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구청년센터, ‘청년 강사 재부팅 데이(DAY), 힐링 온(O

[뉴스스텝] 울산 동구청년센터(센터장 박인경)는 11월 19일 오후 3시 청년노동자공유주택 1층 청년 공유공간 ‘청뜨락’에서 ‘청년 강사 재부팅 DAY, 힐링 ON’이라는 타이틀로 청년 강사 네트워킹 모임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동구청년센터에서 강사로 활동해 온 청년 강사들이 참여하여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먼저 ‘차부엌’ 이나경 대표와 함께 차담회 형식으로 청년 강사의 고충을 들어보는 시간이

거제시보건소, 청소년 흡연예방 위한 거리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거제시보건소는 금연구역 합동점검 기간 중인 18일 오후 5시경 고현터미널과 엠파크 거리 등 고현동 일대에서 청소년 흡연예방을 위한 거리 캠페인을 1시간 동안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의 호기심 흡연을 예방하고, 또래 집단내 비흡연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으며, 학생들의 하교 시간대에 맞춰 진행됐다. 거제교육지원청, 거제경찰서, 거제자율방범대 등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하여 지역사회 협력

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 ‘사회서비스 사업 창업의 이해’특강 개최

[뉴스스텝] 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9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지역 주민 및 창업 관심자를 대상으로 ‘사회서비스 사업 창업 이해’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에는 총 20여 명이 참여해 사회 서비스 분야의 최신 흐름과 국가가 주도하는 다양한 바우처 사업에 대해 깊이 있게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이번 특강은 고령화·맞벌이 확대 등 사회 구조 변화에 따라 사회서비스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주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