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 피하고 시원하게 독서해요''…서울시, 도서관 방문캠페인 전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6 12:50:06
  • -
  • +
  • 인쇄
도서관 이용 경험 없는 시민 환영하는 미션, 기념품 등 ‘뉴비(Newbie)’ 이벤트도 진행
▲ ‘도서관은 쿨하다’ 캠페인 포스터

[뉴스스텝] 연일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는 요즘, 도심 속 집 근처 공공도서관을 찾아 더위를 피하고 지식을 채워보는 건 어떨까?

서울시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서울도서관을 비롯해 서울 전역 180개의 공공도서관에서 '도서관은 쿨하다 : 끄고 도서관으로! (Off to Library)' 캠페인을 오는 7월부터 8월까지 두달 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시민들이 시원한 동네 도서관에서 독서를 즐기며 더위를 피하고 가정의 에너지 소비를 줄여 기후 위기 극복에 동참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지난해 하절기 첫 시행 이후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으면서 올해 재추진하게 됐다고 시 관계자는 덧붙였다.

지구온난화로 전 세계에 폭염, 폭설, 산불 등 이상기후 현상이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다. 한반도의 경우 기후가 아열대성으로 변해가면서 올여름 평년을 웃도는 기온이 계속해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도서관에서 적극적인 방문캠페인을 펼쳐 가정의 에너지 소비를 줄이고 냉방비 및 탄소 배출량을 절감하는 데 이바지하고자 한다.

캠페인에는 서울시 25개 자치구 내 공공도서관 180곳이 동참하며, 이 중 143곳은 오후 6시 이후 야간에도 도서관을 운영해 시원하게 독서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캠페인 2년 차를 맞아, 평소 도서관을 자주 이용하지 않는 시민들을 위한 미션 수행과 기념품 제공 등이 담긴 재미있는 뉴비(Newbie)’ 이벤트도 마련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7~8월 내 '도서관은 쿨하다' 캠페인에 참여하는 서울시 공공도서관에 방문하여 신규 회원으로 가입하고, 처음 대출한 책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면 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도서관 뉴비’에게는 환영의 의미를 담아 제작한 기념품을 제공한다. 캠페인 및 기념품 관련 자세한 내용은 서울도서관 누리집 및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도서관은 쿨하다' 캠페인에 동참하는 180개 도서관의 목록은 서울도서관 누리집 공지 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지은 서울도서관장은 “'도서관은 쿨하다' 캠페인은 도서관에서 피서, 기후위기 극복 동참, 독서, 기념품 획득이라는 1석 4조의 재미와 시원함을 얻어가는 즐거운 여름 캠페인”이라며 “무더운 여름 서울시 공공도서관을 찾으셔서 더위는 식히고 지식은 채우는 뜻깊은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의회,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안동시의회는 9일 의회 회의실에서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를 개최해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편성계획을 비롯한 6건의 시정 주요 현안을 대해 논의했다.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은 산불과 수해 복구,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등 시급한 사업에 중점을 두고, 연내 집행 가능한 사업 위주로 배정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현안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또한, 2025 안동국

세종시의회 유인호 의원,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유인호 의원(보람동, 더불어민주당)은 9일 오전 10시 세종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세종시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를 열고, 시청 관계부서와 장애인 단체 등과 함께 보행약자 보행안전 정책 전반과 '시각장애인 보도 점자블록 설치 및 관리 조례' 제정 방향을 논의했다.이날 간담회에는 이현정 의원(고운동, 더불어민주당), 김충식 의원(조치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하남시 장애인합창단 ‘금상’ 수상 축하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9월 5일 경기아트센터에서 열린 '제22회 경기도지사배 시·군대항 장애인 합창대회'에 참석해 하남시 장애인합창단의 ‘금상 수상’을 축하하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윤 의원은 합창단원들에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멋진 무대를 만들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특히 금상이라는 값진 성과는 단순한 수상이 아니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