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력 빵 터지는 서울찍캠, 영상공모전 '세로보는서울'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13 12:50:41
  • -
  • +
  • 인쇄
볼수록 매력있는 서울의 시간, 공간, 사람을 주제로, 서울영상공모전 '세로보는서울' 개최
▲ 2022 서울영상공모전 '세로보는서울' 포스터

[뉴스스텝] 서울시는 ‘동행·매력 특별시 서울’이라는 슬로건에 초점을 맞춰 서울의 시간, 공간, 사람을 주제로 9월 15일부터 10월 14일까지 2022 서울영상공모전 '세로보는서울'을 개최한다.

올해 진행하는 서울영상공모전은 그간 진행해 왔던 사진공모전에서 ‘숏폼’이라는 콘텐츠 트렌드에 발맞춰 출품작의 형태를 영상으로 전환해 개최되며, 서울을 홍보하는 콘텐츠를 시민이 제작함으로써 서울시 홍보콘텐츠의 다양성을 추구하고 시민 참여의 장을 확대, 강화하고자 한다.

2022 서울영상공모전 '세로보는서울'은 볼수록 매력 있는 서울의 ‘시간’, ‘공간’, ‘사람’이라는 3가지 키워드를 주제로 서울이 가진 새로운 매력, 숨은 매력을 발굴할 수 있는 60초 이내, 세로형의 짧은영상공모전 형태로 추진한다.

서울의 시간, 공간, 사람이라는 3가지 주제별 서울의 특별한 매력을 새롭게 발굴하고, 각 주제에 해당하는 개성 넘치는 스토리를 세로형의 짧은 영상 콘텐츠로 제작해 응모하면 된다.

'세로보는서울' 출품작 주제인 ①서울의 시간에서는 과거와 현재, 미래 등 서울에 얽혀 다양하게 존재하는 시간, 켜켜이 쌓인 서울의 시간을 영상 안에서 강렬하게 느낄 수 있도록 표현한 작품이면 된다.

이어 ②서울의 공간에서는 서울에서만 누릴 수 있는 장소의 장점을 부각해 명소, 시설, 골목 등 서울의 공간을 새로운 시각으로 재해석하고 장소의 특성과 매력이 한층 더 돋보이도록 표현한 작품을 공모한다.

끝으로 ③서울의 사람에서는 서울에서 생활하며 각자가 경험한 특별한 추억이 담긴 에피소드를 영상으로 표현해 매력특별시 서울을 만들어가는 주체, 시민의식이 돋보이는 ‘매력특별시민’을 개성 있게 표현한 작품이면 된다.

서울시는 더 많은 시민들에게 공모전 개최를 알리고,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숏폼 콘텐츠 제작 전문 크리에이터(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 소속 ‘하다’, ‘인션’, ‘달쑤’)와의 협업을 통해 공모전 참여 붐업 영상을 제작했다.

서울의 시간, 공간, 사람이라는 3가지 각 주제에 따라 스토리, 영상 테크닉, 1인 상황극 등으로 재미있게 풀어낸 공모전 홍보 영상을 제작했으며, 작품 접수 진행에 앞서 9월 13일 2022서울영상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사전 공개할 예정이다.

9월 15일부터 10월 1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에는 연령 및 거주지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60초 이내의 세로형 영상 콘텐츠를개인 SNS 및 영상플랫폼에 게시하고 필수 해시태그(4가지)를 포함한 게시물 링크를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작품 출품은 1인 최대 3작품까지 가능하며, 여러 작품을 접수하는 경우 통합하여 한 번에 응모해야 한다. 단체로 작품을 출품하는 경우엔 대표자1인이 출품을 진행하면 된다.

입상은 1인 1작품에 한하며, 공모전에서 선정된 최우수상 1명에게는 상금 100만 원이 수여되고, 우수상 50만 원(4명), 장려상 20만 원(10명), 입상 10만 원 (30명) 등 총 상금 800만 원이 수여된다.

수상작 45작품은 11월 중 2022 서울영상공모전 '세로보는서울' 누리집 및 '내 손안에 서울'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서울시온라인 홍보에 다양하게 활용되며, 수상작 발표와 동시에 온라인 전시를 진행해 볼수록 끌리는 서울의 다채로운 매력과 그 안에 담긴 웃음과 감동을 시민과 함께 나누고자 한다.

작품 출품 등 공모전 관련 자세한 내용은 2022 서울영상공모전 '세로보는서울' 누리집과 '내 손안에 서울' 공모전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모전 관련 문의는 평일 오전 9시부터 18시까지, 운영 사무국, 이메일로 하면 된다.

최원석 홍보기획관은 “이번 공모전은 콘텐츠의 숏폼화라는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작품 형태를 세로형의 짧은 영상으로 전환해 추진한다”며, “볼수록 매력 넘치는 글로벌 선도도시 서울의 새로운 매력, 숨은 매력을 찾아내기 위해 ‘매력특별시민’의 톡톡튀는 아이디어가 담긴 재미있는 숏폼 콘텐츠가 많이 접수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과학기술 존중하는 사회가 성장·발전의 기회 있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실용적인 사고,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라야 성장·발전의 기회가 있다는 생각인 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세종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개인정보보호위원회·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업무보고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역사적으로 그렇지만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 또는 국가 과학기술에 투자하는 국가는 흥했다"라며

전주시청 배드민턴팀, 동호인 대상 재능기부 나서

[뉴스스텝] 전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배드민턴팀이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와 배드민턴 저변 확대를 위해 클럽 동호인을 대상으로 한 원포인트 레슨에 나섰다.전주시청 배드민턴팀은 12일 오후 7시 30분, 올클래스 배드민턴 체육관에서 올클래스 클럽 동호인 50명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전주시 배드민턴팀은 지난해 창단 이후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꾸준히 강화해왔으며, 올해만 총 7차례에 걸쳐 재능기부 활

광주시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스스로 만든 청소년 성장스토리, 다람즈와 전동킥보드게임방

[뉴스스텝] 함께여서 즐거운 청소년들의 마을활동플랫폼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시소센터‘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몸과 마음의 성장을 위해 매해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이란 청소년이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스스로 조사·분석하고, 그 해결을 위해 기획·실행·평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는 봉사활동을 말한다. 시소센터에서는 이러한 취지를 바탕으로 청소년동아리 ‘다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