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사회적경제 입문 교육(워밍업 스쿨)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0 12:25:22
  • -
  • +
  • 인쇄
사회적경제기업 진입 위한 실질적 교육 제공…참여자 만족도 높아
▲ 여수시사회적경제마을통합지원센터(이하 여수사경센터)에서 사회적경제기업 창업 또는 전환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추진한

[뉴스스텝] 여수시는 여수시사회적경제마을통합지원센터(이하 여수사경센터)에서 사회적경제기업 창업 또는 전환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추진한 ‘2025년 사회적경제 워밍업 스쿨’을 지난 9월 26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7월부터 시작된 이번 교육은 ▲법인설립의 이해 ▲(예비)사회적기업 인증 요건 ▲(사회적)협동조합 설립 및 운영 이해 등의 내용으로 구성돼 사회적경제기업으로의 진입을 도울 수 있도록 했다.

사회적경제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진입 과정에서 필요한 기본 지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참여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특히 이번 교육을 통해 일반 시민들에게 사회적경제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교육 이후 사회적경제기업 진입 문의가 증가해 창업 장벽 완화에도 기여한 것으로 평가된다.

여수사경센터 센터장은 "이번 워밍업 스쿨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사회적경제를 보다 쉽게 이해하고, 첫걸음을 내딛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여수 시민들이 사람의 가치를 우선으로 하고 사회문제 해결을 중심에 둔 사회적경제에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이번 사회적경제 입문교육(워밍업 스쿨)을 마치고 이어서 11월 마을공동체 입문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증평군, 고병원성 AI 확진...긴급회의 열고 방역 대응 강화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이 지역 내 농가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생함에 따라 긴급회의를 열고 방역 대응 강화에 나섰다.군은 2일 오후 6시 군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이재영 군수 주재로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발생 경위와 초동 대응 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추가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방역 대책을 집중 논의했다.군은 발생 농장을 중심으로 방역 범위를 확대하고, 선제적 차단방역 조치를 신속히 시행하기로

이재명 대통령 "'모두의 성장'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일 "기회와 과실을 모두가 함께 고루 나누는 모두의 성장만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이라고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2026년 병오년 새해는 회복과 정상화의 토대 위에서 우리 대한민국이 대도약을 향해 힘차게 달려나가는 새로운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이날 신

거제시, 2026년 시무식 개최

[뉴스스텝] 거제시는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시무식을 열고 본격적인 새해 시정 운영에 들어갔다.이날 행사는 새해의 시작을 알리는 대북 공연으로 힘차게 막을 열었으며, ‘거제의 하루’영상 시청, 새해 다짐 발표, 신년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홍보실 미디어홍보팀이 직접 한 달간 시민들의 일상을 시간대별로 촬영·편집해 제작한 ‘2026 거제의 하루’ 영상은 각자의 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