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19일 2025년 제1회 일구데이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7 12:40:22
  • -
  • +
  • 인쇄
기업-구직자 간 1대1 현장 채용행사 진행으로 맞춤형 일자리 매칭
▲ 춘천시청

[뉴스스텝] 춘천시는 2월 19일 오전 10시부터 다목적 회의실에서 '2025년 제1회 일구데이(일자리 구하는 날)'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일구데이’는 지역 일자리의 미스매칭을 해결하고 구인 기업에는 맞춤형 인재 채용의 기회, 구직자에게는 실질적인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춘천시가 2016년부터 추진해 온 채용행사로 매월 19일에 진행된다.

그동안 ‘일구데이’ 채용행사에 양질의 인력이 필요한 603개 사가 참여했으며, 총 1,660여 명의 구직자가 취업까지 연계됐다.

'2025년 제1회 일구데이(일자리 구하는 날)' 참여업체는 ▲레고랜드코리아 ▲그린식품 ▲주식회사 드림캐쳐 ▲신영종합개발(주) ▲쿠팡풀필먼트서비스유한회사 ▲퀸즈포레산후조리원 ▲풍양조씨자효회 7개다.

분야별로 생산·서비스직 및 기계설비 보조원, 관리원 등 총 75명을 채용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고용24(워크넷) 사전접수 또는 행사 당일 이력서를 지참해 현장 면접에 직접 참여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춘천시 일자리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신순남 춘천시 기업지원과장은 “이번 일구데이 채용행사가 경기침체와 고용한파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직자와 구인 기업 모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양질의 지역 일자리 사업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18일 하루 도봉구청…청년 진로정책 캠퍼스로 변신

[뉴스스텝] 서울 도봉구가 오는 9월 18일 오후 2시 도봉구청에서 청년 진로‧정책 박람회, ‘제2회 청(년)정(책)모아’를 개최한다.이번 박람회는 청년들이 정책 상담을 통해 실질적인 자립 기반을 다지고 기업 관계자 등과의 소통으로 진로 방향을 구체화할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됐다.이날 도봉구청 1~2층은 청년들의 미래 설계를 위한 공간으로 꾸며진다. 청년정책 홍보관 기업 홍보관이 조성되며, 취업 지원프로그

영월군, 제33회 강원특별자치도민생활체육대회 성공개최 자원봉사 발대식 성료

[뉴스스텝] 영월군체육회는 9월 10일 오전 11시 30분, 동강한우 2층에서 최명서 영월군수, 영월군자원봉사센터 및 22개 봉사단체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33회 강원특별자치도민생활체육대회 성공개최를 위한 자원봉사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대회 기간 중 영월을 찾는 선수단, 임원, 관람객들에게 친절과 환영의 마음을 전달하고, 급수·음료 제공 및 교통 안내 지원을 통해 쾌적한 경기 관람 환경을

진주시, 진양호공원 가을 문화공연 ‘노을음악회’ 개최

[뉴스스텝] 진주시는 오는 9월 26일 오후 7시 진양호 아천 북카페 루프탑에서 ‘노을음악회’를 열어 가을 정취와 어우러진 금관악기 연주로 시민들에게 특별한 문화예술 향유의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이번‘노을음악회’는 영화 OST를 비롯해 재즈, 팝, 클래식 음악 등 대중에게 친숙한 곡들을 KBS [불후의 명곡]에 출연한 바 있는 Team C.I.K의 금관과 색소폰 앙상블로 새롭게 선보인다. 연주곡으로는 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