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취업 성공의 지름길 맞춤형 지원‘호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3 12:30:33
  • -
  • +
  • 인쇄
취업지원센터, 2024년 취업 올인원 아카데미 운영
▲ 2024년 취업 올인원 아카데미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5월 30일부터 31일까지 2일간 도교육청 취업지원센터에서 취업을 희망하는 도내 직업계고 3학년 재학생 31명을 대상으로 2024년 취업 올인원 아카데미를 진행했다.

아카데미는 다년간 관련 분야에 경험이 풍부한 전문 강사들을 초빙하여 입사지원서, 자기소개서 작성 기술, 이미지 메이킹과 면접 준비 TIP, 그리고 취업 희망 직무별 1대1 맞춤 실전 모의 면접을 중심으로 밀도 높은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아카데미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도교육청과 교육부의 협업 사업인(대한상공회의소 운영 위탁) “직업계고 채용연계형 직무교육과정” 교육을 희망하는 직업계고 학생들을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합격한 학생들은 관련 직무교육을 통하여 취업과 연계되는 혜택이 부여된다.

직업계고 채용연계형 직무교육과정은 기존의 현장실습과 달리 교육 훈련 기관에서 안전한 학습 중심의 직무 역량을 함양시키는 프로그램이다. 전국 직업계고 1,350여 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해당 교육에 합격한 학생들은 교육 훈련을 통하여 반도체(동부 하이텍, 스태츠칩팩코리아 등) 분야, 대기업(CJ프레시웨이,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COACH, PRADA, 이랜드, 크라운 해태, 현대그린푸드, 하나은행, 현대자동차) 분야, 디지털 분야, 호텔 관광 분야(제주신화월드 호텔, 파라다이스 시티호텔 등 도내 외 유수 호텔) 등 양질의 기업에 채용 연계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2023년에 50명의 학생들이 참가하여 해비치호텔앤리조트, 라이브커머스 코리아, 람정제주개발, CJ프레시웨이, 스태츠칩팩코리아 등 26명의 학생들이 취업에 성공했으며, 미취업한 학생들이 희망할 경우 대한상공회의소로부터 1년간 취업 연계 활동을 이어간다”라고 말했다.

도교육청 취업지원센터에서는 이번 아카데미의 많은 관심과 호응에 힘입어 하반기에 추가로 운영하여 도내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역량관리를 위하여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