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2024년 어린이 생활안전 사례 공모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9 12:36:07
  • -
  • +
  • 인쇄
▲ 2024년 어린이 생활안전 사례 공모전 포스터

[뉴스스텝] 서귀포시에서는 안전문화운동 확산을 위하여 서귀포시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2024년 어린이 생활안전 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분야는 어린이들의 시선으로 본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키는 내용, ▲일상생활 속 안전 실천을 유도할 수 있는 방법 등 안전에 관련된 주제를 다양한 형식으로 표현하기 위해 포스터, 글짓기, 만화 총 3개 분야로 진행하며 지난 10일부터 작품 접수를 받고 있다.

제출된 작품에 대해서는 저학년(1,2,3학년) 부와 고학년(4,5,6)학년 부로 나누어 창의성·공감·재미·독창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총 28작품을 선정하여 시상(최우수 6, 우수 12, 장려 10)하고 연말에 2025년 달력을 제작, 초등학교 및 안전 유관기관(경찰‧소방 등)에 배부하여 안전 공감대를 확산시킬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어린이들이 안전사고에 대해서 스스로 생각하며 일상 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안전의 중요성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어린이들이 올바른 안전의식을 정립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며, 공모전 접수 기간은 오는 6월28일까지이며 우편접수 또는 서귀포시 (안전총괄과)로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해 경각심을 갖고 주의를 기울이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어린이들이 안전에 대한 기발한 상상력을 마음껏 표현해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디지털 헬스케어·의료AI와 연계한 포스텍 의과대학 비전 제시

[뉴스스텝] 포항시가 ‘포스텍 의과대학 설립’을 위한 미래의료 분야 협력 확대에 나섰다.이강덕 포항시장은 지난 2일 서울 안다즈서울강남에서 열린 미래의료혁신연구회 제9회 정기세미나에 참석해 디지털 헬스케어 시대 의료 AI의 역할과 포항시의 바이오·AI인프라, 이에 기반한 포스텍 의과대학 설립 필요성과 추진 방향을 공유했다.(사)미래의료혁신연구회는 의료·학계·산업계 전문가들이 참여해 우리나라 의료정책과 발

의성군, 서울·경기 두레생협 110개 매장에서 농산물 판촉 행사 실시

[뉴스스텝] 의성군은 11월 30일부터 12월 12일까지 13일간 서울·경기 지역 두레생협 110개 매장과 온라인몰에서‘의성농산물 판촉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농산물 생산량 증가와 소비 부진으로 가격이 하락한 상황에서 지역 농가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기간 동안 소비자 시식 행사와 함께 20% 할인 판매를 진행하여 소비자의 구매 부담을 줄이고 농가 소득 향상에도 도움을 줄 것

나주시, ‘푸드테크 연구지원센터 기공식’ 개최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미래 식품산업의 핵심 분야인 푸드업사이클링 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발판 마련에 나선다.나주시는 지난 2일 동수동 385-3번지 일원에서 푸드업사이클링 분야 ‘푸드테크 연구지원센터 기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공사에 착수했다고 3일 밝혔다.농식품 부산물의 고부가가치화를 위한 실증 인프라를 체계적으로 구축해 지역 식품산업 생태계를 혁신하고 나주를 푸드테크 산업의 거점 도시로 도약시키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