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창의·인성 북(book) 아카데미' 참여자 큰 호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8 12:40:40
  • -
  • +
  • 인쇄
▲ 창의·인성 북(book) 아카데미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7월 6일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에서 초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 40명이 참여하는 창의·인성 북(book) 아카데미를 운영하여 참여 가족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매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책을 통해 건전한 가치관 형성 및 올바른 인성 가치를 함양할 수 있도록 기획한 ‘창의·인성 북(book)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올해 ‘부모와 함께 소통 및 활동을 통해 나만의 인성 카드북 만들기’를 주제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날 프로그램은 초등학생과 학부모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 가치 보물지도 발견하기 △ 팀별 릴레이 가치 스토리텔링 및 협동 신문 만들기 △ 부모와 함께 인성 카드북 만들기 활동을 통해 참여자들의 흥미를 이끌어 내어 100%가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특히, 창의·인성 북(book) 아카데미의 경우 지난해까지 학생들만 참여했으나, 올해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여 서로에게 중요한 가치에 대해 생각해 보고 올바른 가치관과 인성을 함양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

참여 학부모는, “이번 프로그램 참여로 평소에 생각하기 쉽지 않은 주제로 자녀와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서 좋았고, 앞으로도 매월 다양한 주제로 진행될 자녀와 함께 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년의 열정으로 빛나는 남구,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 성료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남구 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과 창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가 릴레이스피치와 성공창업가 토크콘서트, 기업 간의 네트워킹 등 창업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연말을 맞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안 쓰는 물건을 기부받아 지역아동센터에 기부

대전시, 2025 바이오인의 밤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는 1일 호텔 ICC에서 지역 바이오산업 발전과 교류·협력을 위한‘2025년 바이오인의 밤’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대전테크노파크와 (사)바이오헬스케어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대전시가 후원했으며, 지역 바이오기업, 대학, 병원, 정부출연연 기관 등 약 300여 명의 바이오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은 바이오인의 밤에서는 기업 우수사례 발표 바

12월, 남구 장생포고래문화특구에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찾아옵니다

[뉴스스텝]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은 12월 한 달 동안 장생포고래문화특구 전역에서 인공눈 조설기를 활용한 ‘화이트 크리스마스’ 연출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겨울철 울산 지역에서 보기 어려운 자연 눈을 대신해 인공눈 연출을 강화하고 특구 전역을 겨울 감성 공간으로 조성한다. 인공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시 정각마다 20분간 흩날릴 예정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