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9988 건강두목으로 건강 챙기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4 12:35:20
  • -
  • +
  • 인쇄
율목동, '찾아가는 건강상담' 운영
▲ 율목동, 「찾아가는 건강상담」 운영

[뉴스스텝] 인천시 중구 율목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3일부터 관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99세에도 팔팔하게, 건강상담은 두 번째 주 목요일(9988 건강두목)’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보건복지팀 간호직 공무원이 매월 두 번째 주 목요일에 경로당과 율목커뮤니티센터 등 주민들이 쉽게 접근 가능한 장소를 방문해 건강상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 주요 내용이다.

구체적으로 혈압·혈당 측정, 치매 검사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건강상담, 인지 강화 프로그램, 맞춤형 건강교육 등을 지원한다.

건강상담을 받은 한 어르신은 “행정복지센터 직원이 직접 방문해 혈압·혈당을 측정해주고, 몰랐던 건강정보와 보건복지 서비스를 설명해줘서 든든하고 고마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박남공 율목동장은 “앞으로도 건강상담과 보건복지 서비스를 지속 제공하며 지역주민의 건강 증진에 힘쓰고, 복지 체감도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명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청룡사로부터 백미 20kg 10포 기탁받아

[뉴스스텝] 광명시 광명3동 대한불교조계종 청룡사는 지난 24일 추석을 맞아 백미 20kg 10포를 광명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기탁했다.청룡사는 매년 명절과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꾸준히 나눔을 실천해왔으며, 이번 기탁 역시 20년 넘게 이어온 전통 있는 후원 활동의 일환이다. 기탁된 백미는 관내 취약계층과 복지 사각지대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선정 주지스님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고성향교, 성현의 가르침 기리는 추기 문묘석전제례 봉행

[뉴스스텝] 고성향교는 9월 25일, 고성향교 대성전에서 유림 60여 명이 모여 공자와 여러 성현의 가르침을 기리는‘문묘석전제례’를 거행했다.고성향교는 공자의 인(仁) 사상을 바탕으로 중국 7현과 우리나라 18현을 배향하며, 매년 봄과 가을 두 차례 제례를 이어오고 있다. 가을 석전제례는 음력 8월 상정일(첫 번째 정(丁)일)에 치른다.제례 봉행에는 △초헌관 이도경 삼도프레스 대표 △아헌관 이도생 고성향교

파주소방서, 금촌전통시장 현장방문...“추석 화재 예방 만전”

[뉴스스텝] 파주소방서는 오는 9월 25일 오후 2시, 파주시 금촌동 소재 금촌전통시장에서 파주소방서 주관으로 추석 명절 대비 화재안전 현장방문을 실시했다.이번 현장방문은 명절 기간 시장을 찾는 방문객과 상인의 안전을 선제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화재 취약 요인을 사전에 파악하고 예방 교육을 병행해 진행됐다.이날 현장에는 파주소방서장이 직접 참석해, 전통시장의 밀집된 점포 구조와 노후화된 전기‧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