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2024년 재난안전관리 유공자 감사패 수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6 12:45:09
  • -
  • +
  • 인쇄
▲ 횡성군, 2024년 재난안전관리 유공자 감사패 수여

[뉴스스텝] 횡성군은 16일 오전 9시 30분 군청 접견실에서 재난안전관리 분야 유공자 3명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대상자는 총 3명(김권래, 김영호, 김병래 씨)으로 이들은 최근 발생한 대설 피해와 안전사고 발생 등 어려운 상황에서 지역사회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노력해왔다.

김권래 씨는 청일면 신대리 마을에서 발생한 실종 사건에 자발적으로 수색에 참여했으며, 김영호 씨는 한국전력공사 횡성지사에 근무하며 대설로 인한 정전 사태에서 1,700여 가구의 전기 공급을 신속하게 복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김병래 씨는 갑천면 자율방재단 단장으로 신속한 제설과 수목 제거로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는 데 기여 했다.

김명기 횡성군수는 “항상 뒤에서 봉사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앞으로의 횡성군이 희망차다”며 “군에서도 주민들의 재난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미리내도서관, 공공기관과 함께하는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원주시 미리내도서관은 혁신도시 공공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도시 한 책’ 읽기 릴레이 독서와 야간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이번 프로그램에는 국립공원관리공단 등 8개 기관 직원이 참여했으며, 2025년 원주시 한 도시 한 책 도서 ‘내 마음의 B컷’을 함께 읽고 서평을 작성해 야외 전시회를 개최했다. 또한 공공기관 직원들의 재능기부로 독서 후 토론모임을 진행해 책 읽는 기쁨을 공유하는 자

세종시 부강면, 기부 동참 5개 업소에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 부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나눔을 실천하는 관내 사업체 5곳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부강면 지사협은 지난달 30일 노호 카페, 신설집, 스테이인터뷰 노호, 진성민속촌 부강본점(대표 박인천), 파리바게트 세종부강점(대표 이현숙)을 찾아 현판식을 가졌다. 착한가게는 매월 3만 원 이상 일정 금액을 기부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전하는 사업체를 의미한다. 착한가게를

시흥시, 찾아가는 건강 이동버스 '건강드림 흥카'로 맞춤형 서비스 확대

[뉴스스텝] 시흥시 정왕보건지소는 지난 9월부터 매주 화ㆍ수요일 생활터 중심 찾아가는 건강 이동버스 ‘건강드림 흥카’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9월 30일에는 정왕동 동남아파트를 찾아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이번 현장에서는 혈압·혈당 측정, 체성분 검사 등 기본 건강검사와 상담뿐만 아니라, 치매 조기 검진과 정신건강 상담까지 함께 진행돼 주민들의 건강 전반을 점검할 기회를 제공했다.하반기부터는 치매안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