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중·고등학생 대상 ‘경남 우주항공 체험 프로그램’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4 12:35:35
  • -
  • +
  • 인쇄
경남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도에 프로그램 운영 제안…매월 진로체험 추진
▲ 경상남도청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도내 중·고등학생의 진로 탐색을 돕기 위해, 도내 우수기업인 한국항공우주산업과 경남에 설치된 최초 정부 부처이자 우주경제 비전을 총괄하는 ‘우주항공청’을 견학하는 ‘경남우주항공 체험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첫 시작으로 통영시 충무고 학생과 인솔교사 등 35명은 24일 한국항공우주산업(KAI)과 우주항공청 등을 견학하여 우주항공 분야에 대한 진로 탐색 활동을 했다.

충무고 진로담당 교사는 “학생들이 우리 지역에 있는 한국판 나사(NASA)인 우주항공청과 국내 최대 국가방산산업체인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을 견학하게 되어 매우 뜻깊고, 학생들의 진로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난 6월 경남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는 도지사와 간담회에서 우주항공청 개청으로 학생들이 우주항공분야에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을 언급하며, 한국항공우주산업(KAI) 등을 견학하는 프로그램 운영을 제안했다.

이에 경남도는 도내에도 우수기업이 많이 있고, 성장할 기회와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는 것을 청소년들이 느낄 수 있도록 한국항공우주산업(KAI)과 우주항공청의 월 1회 견학프로그램 정례화, 항공우주박물관과 사천항공우주과학관 관람 연계 등 다양한 우주항공 체험프로그램을 준비해 왔다.

경남도는 이번 통영 충무고를 시작으로, 매월 도내 중·고등학생 40명을 대상으로 ‘한국항공우주산업(KAI)’과 ‘우주항공청’의 진로체험을 진행한다.

‘한국항공우주산업(KAI)’ 진로체험은 매월 넷째주 화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2시 20분까지 ▲항공기동·회전익동 공장내부 견학, ▲항공우주 박물관, ▲사천항공 우주과학관 자유관람 등으로 진행된다.

‘우주항공청’ 견학은 매월 넷째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2시 30분까지이며, ▲우주항공청 소개, ▲동영상 시청, ▲기념촬영 등을 진행한다.

경남청소년 지원재단에서 매월 1일 공문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로체험 신청을 받는다. 항공우주 박물관과 사천항공 우주과학관은 각각 오전 9시와 10시부터 기존 운영 방식대로 현장에서 접수하여 관람하면 된다.

윤인국 경상남도 교육청년국장은 “이번 우주항공 체험프로그램이 경남에서 학생들의 꿈을 실현하고 미래 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소중한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면서 “앞으로 진로체험 기회를 더욱 확대하여 청소년들이 경남에서 기회와 가능성을 찾아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남도는 청소년들이 더 많은 우주항공 진로 체험을 받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 참여 횟수 확대 등을 관련기관과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순군, 제3회 소상공인의 날 기념식 및 상생 한마당 성료

[뉴스스텝] 화순군은 지난 8일 화순읍 광덕문화광장에서 개최한 ‘제3회 화순군 소상공인의 날 기념식 및 상생 한마당’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화순군소상공인연합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올해 3회째를 맞아 고물가 및 경기침체 등의 어려운 경영 여건 속에서도 지역경제를 지켜온 화순군 소상공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상생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개최됐다.이날 행사에는 구복규 화순군수를 비롯한 주요 인사와 소상공

계룡시, ‘음주폐해예방의 달’ 맞아 절주 캠페인 펼쳐

[뉴스스텝] 계룡시는 11일 엄사면 화요장터 일원에서 ‘음주폐해예방의 달’을 맞아 계룡시민 대상으로 절주·금연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매년 연말연시에 음주로 인한 사건·사고가 증가함에 따라 지정된 ‘음주폐해예방의 달(11월)’을 맞아 올바른 음주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또한, 술과 담배를 같이 할 경우 니코틴 흡수율이 더 높을 뿐 아니라 심장·폐·구강 등의 질환 발병률이 높아져

인천광역시 중구의회, 2025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평가회 참석

[뉴스스텝] 인천 중구의회는 11월 7일 중구 한중문화관에서 열린 ‘2025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평가회’에 참석해 한 해 동안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어르신 일자리 참여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행사는 유관기관 관계자 및 노인일자리 참여자 등 200여 명이 함께해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날 중구의회에서는 이종호 의장, 정동준 부의장, 손은비 운영총무위원장이 참석해 어르신 일자리 사업 참여자들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