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한전 전선 지중화박스 미관 개선 완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6 12:45:17
  • -
  • +
  • 인쇄
양양읍·낙산 일원 한전 전선지중화박스 98개소에 양양10경 이미지 부착
▲ 개선 후

[뉴스스텝] 양양군이 한전 전선지중화 박스에 광고물 부착을 방지하고 도시미관 개선을 위해, 최근 광고물 부착방지 시트 설치를 완료했다.

광고물 부착방지 시트는 광고 전단지가 잘 붙지 않는 특수 재질로 제작되어 무분별한 불법 광고물 부착을 방지할 수 있다.

군은 한전 전선지중화 박스에 무분별하게 부착된 불법 광고물이 도시 미관을 훼손함에 따라, 지난 11월 29일부터 12월 12일까지 양양읍 및 낙산지구에 위치한 한전 전선지중화 박스 98개소에 광고물 부착방지 시트를 설치했다.

사업 대상 한전 지중화 박스는 양양읍 일원 53개소와 낙산지구 45개소로, 주요 거리에 위치해 지역 주민뿐 아니라 관광객 등의 유동 인구가 많은 장소다.

부착방지 시트에는 양양 10경인 △양양남대천 △대청봉 △오색령 △오색주전골 △하조대 △죽도정 △남애항 △낙산사 의상대 △오산리 선사유적박물관 △양양 서핑로드의 이미지를 담아 지역 관광자원의 매력을 알릴 수도 있다.

군 관계자는 “불법 광고물 부착을 방지하여 도시 미관을 개선하고 양양의 대표 관광자원인 양양 10경도 홍보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추후 설치 대상지를 넓혀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삼척시, 야생동물 밀렵·밀거래 등 집중단속

[뉴스스텝] 삼척시는 야생동물의 서식환경을 보호하고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등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2026년 3월 말까지 밀렵·밀거래 행위 단속과 불법 엽구 수거 및 자진신고 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를 위해 삼척시는 상시 단속반을 편성해 야생동물을 불법으로 포획·취득·운반·알선하는 행위와 불법 엽구를 이용한 포획 행위를 집중 단속할 계획이다. 위반 사항이 적발될 경우 형사 고발과 과태료 부과 등 관

안산시, 교육청 간담회… 반달섬 교육여건 개선·복합시설 건립 협력

[뉴스스텝] 안산시는 지난달 31일 경기도 안산교육지원청과 관내 교육 현안 공유 및 공동협력을 지속하기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이날 간담회에서는 반달섬 내 교육여건 개선을 비롯한 학교 복합시설 인프라 확장 방안 등 주요 교육 현안을 논의하는 한편, 양 기관의 공동협력에 기반해 향후 개선 방안을 적극 추진해 나가기로 공감대를 모았다.안산시 단원구에 소재한 시화멀티테크노밸리(MTV) 반달섬 일원

수원특례시, '2026 수원시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 참가기업 모집

[뉴스스텝] 수원특례시가 ‘2026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에 참가할 수원시 중소기업 대표·임직원 100여 명을 1월 30일까지 모집한다.‘2026년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는 2월 5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수원시 기업지원센터 대회의실에서 열린다.수원시와 국세청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수원고용복지플러스센터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수원도시공사 수원상공회의소 수원산업단지관리공단 경기벤처기업협회 수원기업새빛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