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청년센터'청춘들락', 6월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1 12:40:59
  • -
  • +
  • 인쇄
토익 특강, 이모티콘 제작 수업 등 취·창업 역량 강화 과정 마련
▲ 수업 홍보 포스터(토익 특강)

[뉴스스텝] 화순군은 화순군 청년들의 취·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화순군 청년센터'청춘들락'에서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6월에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똥손도 할 수 있는 이모티콘 제작 수업과 5회 차로 진행되는 ▲토익 문법·독해반으로 구성하여 취·창업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모티콘 제작 수업은 이모티콘의 기획부터 제작, 플랫폼 출품까지 전 과정을 다루는 실습 중심 프로그램이다. 이론 수업은 물론 1:1 맞춤형 코칭과 최종 심사 제안 과정까지 포함되어 있어, 직접 이모티콘을 만들어 상용화에 도전할 수 있다. 수업은 6월 10일 화요일부터 6월 25일 수요일까지 매주 화·수요일 오후 7시에 시작해 총 6회차로 운영된다.

토익 문법·독해 수업은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외국어 역량 강화를 위한 과정으로, 문법 이론과 독해 중심의 강의, 실전 문제 풀이 등을 통해 효율적인 점수 향상을 목표로 한다. 수업은 6월 28일 토요일부터 7월 26일 토요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총 5회에 걸쳐 진행한다.

청년센터의 프로그램은 매월 운영되며, 신청 조건은 18세 이상 49세 이하의 화순군에 거주 또는 재직 중인 청년이다. 신청 시 신청서와 함께 주민등록등본 또는 재직증명서를 제출해야 한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제공되며,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청춘들락 누리집' 또는 청년센터를 통해 확인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천안시 서북구, 보도육교 19개소 집중 안전점검

[뉴스스텝] 천안시 서북구는 오는 9월 18일까지 관내 보도육교 19개소를 대상으로 집중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서북구는 최근 보도육교 엘리베이터 갇힘 사고 등 안전사고에 대한 우려가 커짐에 따라 시민들의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점검에 나섰다.점검 대상은 보도육교 시설물과 엘리베이터 운영 실태, 안전장치 등으로, 점검 후 현장에서 즉시 조치가 가능한 사항은 신속히 정비하고, 구조적 보완

'압도적 속도‧규모로 주택 공급' 서울시 오세훈 시장, 정비사업 시민 소통 나섰다

[뉴스스텝] 서울시 오세훈 시장이 재개발·재건축 현장을 살피고 주민에게 직접 정비사업 성과를 알리는 현장 소통에 나섰다. 오 시장은 11일 저녁 6시 30분 중랑구민회관에서 열린 ‘대시민 정비사업 아카데미’에서 “‘속도·책임·삶의 질’을 핵심으로 압도적 속도와 규모로 주택을 공급, 주택시장과 주거 안정 목표를 빠르게 달성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오 시장은 자양 4동을 시작으로 목동 6단지, 문정동 미리내집

산청군청 탁구단, 내셔널컵 단체전 우승

[뉴스스텝] 산청군청 탁구단은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경북 영주시에서 열린 ‘2025 내셔널컵 실업탁구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대회에서 산청군청 탁구단은 단체전 우승을 비롯해 조재준이 출전한 혼합복식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또 오민서는 개인단식에서 준우승을, 오민서는 혼합복식에서 3위에 이름을 올렸다.산청군 관계자는 “선수들이 보여준 투혼과 우승 소식이 재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