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 수리과학정보 체험센터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8 12:41:02
  • -
  • +
  • 인쇄
오감을 통해 배우는 체험활동으로 융합적 사고력을 길러요!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 수리과학정보 체험센터 운영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과화정보원은 미래 사회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갈 학생들의 융합적 사고력 및 문제해결력을 길러 주고자 제1~3 수리과학정보 체험센터(원주, 춘천, 동해)를 통해 과학, 수학, 소프트웨어교육 분야의 다양한 체험형 교육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체험을 희망하는 학교(학급)의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오감을 자극하며 배우는 체험활동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에서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체험물을 활용함으로써 학생들의 흥미와 교육 효과를 이끌어 내고 있다.

특히, 주말을 이용한 가족 및 주말체험교실에서는 학생과 가족, 동아리 등을 위하여 △골드버그 장치 △머그컵 디자인 △3D초콜릿프린터와 레이저 사격 △입체도형과 스트링아트 △수학 방탈출 △로봇과 함께하는 SW·AI △코딩 프로젝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방학 중에는 초등 창의융합캠프도 운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수리과학정보 체험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별 신청 기간에 해당 사이트를 통해 사전 예약 후 참여할 수 있다.

이은숙 원장은 “새롭게 변화하는 미래환경에 필요한 역량을 길러 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학생들에게 더 많은 체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평창군, 2026년 신규 공직자 '군정 공감 톡톡 콘서트' 개최

[뉴스스텝] 평창군은 28일 오전 10시 30분, 평창군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하반기 이후 임용된 신규 공직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2026년 평창군 신규 공직자 ‘군정 공감 톡톡(TalkTalk) 콘서트’'를 개최했다.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평창군의 신규 공직자들이 공직가치를 올바르게 습득하고, 민선 8기 군정 운영 방향에 대한 이해를 높여 원활한 공직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광진구, 지난해 6,570개 일자리 창출로 고용안정 강화

[뉴스스텝] 광진구가 2025년도 일자리 창출 목표를 초과 달성하며 민선 8기 공약사항을 성공적으로 이행했다. 구는 민선 8기 경제활력 분야 공약 실천 계획에 따라 2022년부터 2026년까지 매년 6천 명씩, 총 3만 명의 공공 분야 직접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그 결과, 2025년 한 해 동안 동행일자리(공공근로) 광진 행복일자리 청년일자리 어르신·장애인 일자리 등 2

합천군, 단체관광객 유치 여행사 인센티브사업 추진

[뉴스스텝] 합천군은 국내외 단체관광객 유치를 통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2026년 단체관광객 유치 여행사 인센티브 지원사업’을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오는 2월부터 12월까지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관광진흥법상 여행업 등록을 필한 여행사가 내·외국인 관광객 10인 이상을 유치해 관내 관광지를 방문하고 음식점, 숙박업소를 이용할 경우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제도다.특히, 단순 경유형 관광을 넘어 합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