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제5회 우수농업인 국외연수단, 장학금 100만원 기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1 12:40:41
  • -
  • +
  • 인쇄
▲ 김제시 제5회 우수농업인 국외연수단, 장학금 100만원 기탁

[뉴스스텝] 김제시는 제5회 우수농업인 국외연수단이 11일, 지역 미래 세대의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100만원을 (재)김제사랑장학재단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제5회 우수농업인 국외연수단은 지난 2014년 제5회 농업인의 날 수상자 11명으로 회원을 구성했으며, 2015년 1월 창립된 이후 지속적으로 농업 발전을 위한 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이들은 국외연수를 통해 선진 농업기술을 배우고 김제 농업 발전을 위해 힘써왔다.
최재호 회장은 “김제 농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서는 미래 세대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후배 농업인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과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정성주 김제사랑장학재단 이사장은 "지역 농업을 위해 헌신한 우수농업인분들께서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을 기탁해주셔서 깊이 감사드린다????며, “학생들이 꿈을 키우고 밝은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역 내 우수 인재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장학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2007년 설립된 재단법인 김제사랑장학재단은 내 고장 학교 보내기 사업, 장학금 지원 사업, 지평선학당 및 지평선장학숙 운영 등 초등에서 대학까지 맞춤형 장학사업을 통해 지역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2025-2026절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실시

[뉴스스텝] 태백시는 올겨울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 중증으로 진행될 위험이 높은 어린이·임신부·65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9월 22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태백시는 의료취약지역 특성을 고려해, 전국과 달리 65세 이상(196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전체를 대상으로 연령 구간 구분 없이 10월 15일부터 무료 접종을 실시한다. 생후 6개월~13세 어린이 중

영암살이, 한 달간 살아보고 결정하세요

[뉴스스텝] 영암군이 이달 26일까지 두 지역 살아보기 체류형 정착 유도 프로그램 ‘영암살래? 영암살래!’ 참가자를 모집한다. 군서면 모정마을에 마련된 5세대 규모 단독주택에서 1달 동안 머물며 귀농귀촌을 실습하면서 영암에 정착하는 방법을 모색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영암군은 참가자들이 농촌 마을 속에서 이웃과 소통하며 지역 문화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프로그램에는 영암군 이외 지역

단양군 새내기 공무원, 선배에게 실무 직접 배워

[뉴스스텝] 충북 단양군은 지난 17일, 임용 1년 이내 새내기 공무원 34명을 대상으로 ‘2025년 단양 새내기의 슬기로운 공직생활 입문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새내기 공무원들이 빠르게 조직에 적응하고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민원, 감사, 회계, 공문서 작성, 개인정보 보호 등 주요 업무 분야의 팀장이 직접 강의를 맡아 현장에서 겪는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해 실효성을 높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