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한식 뷔페 ‘새참수레’ 영업시간 확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7 12:40:30
  • -
  • +
  • 인쇄
시니어클럽 운영… 지역 농산물 활용‘건강 식사’인기
▲ 완주군 한식 뷔페 ‘새참수레’ 영업시간 확대

[뉴스스텝] 완주군 지역 농산물을 먹거리 재료로 활용해 건강한 식사를 제공하고 있는 ‘새참수레’가 3월부터 영업시간을 확대 운영했다.

그동안 새참수레는 점심에만 영업해 왔지만, 저녁 시간으로 영업시간을 연장해 더 많은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

저녁메뉴는 한방수육, 버섯요리, 단호박피자 등 기존 한식 점심 메뉴와 동일하며, 저녁 영업은 17시부터 20시까지 운영한다.

각종 모임 단체 예약도 진행하며, 매주 첫째 주 월요일과 일요일은 휴무이다.

한편, ‘새참수레’(삼례읍 삼례역로 73)는 삼례문화예술촌 내 한식 뷔페 레스토랑으로 노인일자리지원기관 완주시니어클럽에서 운영하고 있다.

어르신들의 사회적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65세 이상의 어르신들이 주방에서 음식을 조리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립대, 주민 참여형 교육으로 지역과 연결

[뉴스스텝] 충남도립대학교가 지역 주민을 위한 생활밀착형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이 체감하는 대학’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충남도립대는 예산군에서 열린 예산군 평생학습 어울마당에 참여해 실습 중심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고 5일 밝혔다.이번 참여는 충남도립대학교가 추진 중인 라이즈 기반 지역 연계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하나로 마련됐으며, 학과별 전공 교육을 지역 주민의 일상과 연결해 누구나 쉽게

파주시, 2025년 기초연금 사업 유공기관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파주시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2025년 기초연금 사업 유공 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기초연금 사업 유공 기관 평가’는 전국 모든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기초연금 제도의 안정적 운영과 어르신 복지 향상 기여도를 평가하기 위해 실시되는 실적 검증 프로그램으로 매년 각 자치단체의 기초연금 수급 및 신청률, 예산집행률, 교육실적, 홍보실적 등 주요 사업 실적과

경북도, 무장애 관광환경 조성 공모사업 3년 연속 선정 쾌거!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2026년도 무장애 관광환경 조성 공모사업’에서 3개소(포항 2, 안동 1)가 선정돼 총 국비 7억 5천만 원을 확보했다.이번 공모는 고령자·장애인·영유아 동반 가정 등 관광 약자가 불편 없이 관광할 수 있도록 접근성, 이동 편의, 안전 환경을 개선하는 국가사업으로, 도는 3년 연속 공모 선정되면서 무장애 관광선도 지역으로서의 위상을 다시 확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