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즐겁고 건강하게, 100세 시대 건강관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17 12:36:01
  • -
  • +
  • 인쇄
▲ 시민·건강힐링 아카데미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오는 6월 4일 오후 3시 서귀포시청 별관 2층 문화강좌실에서 ‘시민 건강·힐링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건강도시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시민 건강의식 개선을 위해 전문의 초청 강연과 문화공연을 접목하여 운영된다.

이날 강연에 나설 남재현 프렌닥터내과의원 원장은 ‘즐겁고 건강하게, 100세 시대 건강관리’를 주제로 성인병과 당뇨·비만 등 쉽게 다가가는 의학 정보와 건강생활 실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국민사위 ‘남서방’으로 잘 알려진 남재현 의사는 내분비내과 전문의로서, 주간조선 건강칼럼 연재, JTBC ‘닥터의 승부’, SBS ‘자기야-백년손님’ 출연, 유튜브 채널 ‘남서방TV’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건강생활 습관을 알려왔다.

한편, 강연에 앞서 문화공연으로 J.O.E(제주 오페라 앙상블)이 출연, ‘알기 쉬운 오페라 해설’을 통해 평소 접하기 어려운 오페라를 쉽게 풀이한 공연을 펼쳐 흥미를 유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 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 태백산 눈축제 협동제설 업무협약(MOU) 체결

[뉴스스텝] 태백시는 지난 30일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국립공원공단(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과 함께 “태백산 눈축제 협동제설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2026년 제33회 태백산 눈축제 행사를 맞아 당골 회전교차로~아치 조형물~당골광장 간 약 2km 구간에 대한 협동제설 체계를 구축했으며, 강설 시 신속한 제설을 목표로 추진됐다.협약에 따라 시 제설 구간 중 회전교차로~아치 조형물은 태

서울역사박물관, 2026년 주요 전시·사업 발표 “연결로 완성하는 서울의 매력, 도시·세계·세대를 잇다”

[뉴스스텝] 서울역사박물관(관장 최병구)은 2026년 사업계획을 발표하며, ‘연결’을 박물관 운영 전반의 핵심 키워드로 설정하고, 전시·교육·국제교류·보존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서울의 역사와 시민의 일상, 그리고 세계를 잇는 도시 역사 플랫폼으로 도약한다. 박물관은 △서울의 역사·문화 자산의 매력을 확산하고, △신규 분관 개관을 계기로 본관-분관을 잇는 도시 역사 네트워크를 본격 가동하며, △문화외교와

해양수산부, 우리나라 해양산업을 이끌어 나갈 핵심인재를 찾습니다

[뉴스스텝] 해양수산부는 우리나라의 해양산업을 이끌어나갈 핵심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2026년 첨단 해양모빌리티 인력양성 연수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2월 2일부터 3월 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최근 국제해사기구(IMO)를 중심으로 해양산업의 탈탄소화와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해운과 조선 등 해양모빌리티 분야가 미래 성장과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동시에 창출할 수 있는 핵심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