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창의·인성 북 & 외국진로 아카데미'참여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4 12:20:11
  • -
  • +
  • 인쇄
▲ '창의·인성 북 아카데미' 포스터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학생들의 건전한 가치관 형성 및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창의·인성 북 아카데미' 및 '외국진로 아카데미' 참여자를 모집한다.

서귀포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에서 '창의·인성 북 아카데미'는 7월 6일,'외국진로 아카데미'는 7월 20일 ~ 7월 21일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서귀포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6월 26일 9시부터 7월 2일 18시까지 온라인으로 신청되며 각 프로그램별 선착순으로 선정된다.

세부일정을 살펴보면, '창의·인성 북 아카데미'는 초등학생과 학부모 15팀(30명)을 대상으로 7월 6일 진행되며, 외국진로 아카데미는 중학생(1~3학년) 30명이 참여하여 7월 20일 ~ 7월 21일 양일간 무박으로 운영된다.

먼저, 창의인성 북(book) 아카데미는 지난해까지는 학생들만 참여했으나, 올해에는 자녀와 부모가 함께 참여하여 ‘가치 보물지도 발견하기’,‘팀별 릴레이 가치 스토리텔링’, ‘가족 인성 카드북’ 만들기 등 다양한 학습놀이로 진행되어 부모와 자녀들의 올바른 가치관에 대한 소통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외국진로 아카데미는 KOICA 해외 활동가 특강, 유학생(외국인, 한국인) 진로 토크쇼, 앙트레프레너십(기업가 정신)을 통한 자신만의 역량을 키우며 진로설계의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