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노인복지관, 2025년 생명숲100세힐링센터 개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4 12:40:32
  • -
  • +
  • 인쇄
▲ 생명숲100세힐링센터 개강식

[뉴스스텝] 옥천군노인복지관에서 ‘2025년 생명숲100세힐링센터 프로그램’을 개강했다.

대상은 60세 이상 혼자 사는 남성 어르신들이며 신체적, 정서적, 사회적 건강 증진을 목표로 한다.

3월 4일부터 11월까지 8개월간 진행되며 총 24명이 참여한다. ▲요리교실 ▲실버태권도 ▲노래교실 ▲스마트폰 교육 ▲통합건강증진프로그램(보건소연계) ▲생활교육까지 총 6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전액 무료다.

또한, 4월부터는 옥천군보건소와 협력해 ▲통합건강증진프로그램으로 구강건강관리 특화프로그램, 심뇌혈관질환관리, 특강교육(우울·치매, 영양교육, 심뇌혈관, 금연·절주)을 진행한다.

오재훈 관장은 “올해는 단순히 신체적 건강 증진을 넘어,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적 연결망 강화를 목표로 하며, 지역사회 전문 기관들과 협력하여 복지관 이용 회원들이 전문적이고 폭넓게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홍규 강릉시장, 가을철 산불예방 및 동절기 제설대응 총력 대응 당부

[뉴스스텝] 강릉시는 11일 시청 15층 회의실에서 2025년 가을철 산불예방 및 동절기 제설대책 읍면동장 회의를 열고 대응 현황을 집중 점검한다. 회의에서는 가을철 산불예방과 동절기 도로제설을 위한 구체적인 대응 방안과 읍면동별 대응 상황 점검 및 읍면동장 의견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특히, 김홍규 시장은 가을철 산불예방을 위해 각 읍면동별 산불방지 인력 출동태세 확립 영농부산물 등 산림인접지 인화물질 사

의령군의회, 지역 설화 관광자원화 연구

[뉴스스텝] 의령군의회는 지난 11일 의원연구단체 문화관광연구회(대표의원 황성철) ‘지역 설화 관광자원화 연구’ 최종보고회를 열고, 지역 고유 설화를 관광으로 살리는 실행전략을 제안했다.이번 연구용역에서는 의령의 설화를 다양한 방식으로 전달하고 기존 축제·명소와 연계해 체험형 관광으로 전환하자는 큰 방향을 도출해 냈다. 또한, 자연·휴식 선호 흐름과 디지털 체험 수요를 아우르는 콘텐츠 설계 원칙으로, 지역의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 2025년 행정사무감사 실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임승식)는 11일 군산의료원, 남원의료원, 전북사회서비스원을 대상으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공공의료 신뢰 회복과 사회서비스 균형발전을 위한 개선을 주문했다.임승식 위원장(정읍1)은 남원의료원의 응급실 환자 입원율 저조 문제를 지적하며 “응급환자의 35%가 타 병원으로 전원되고 있다”며 “지역 내에서 치료받을 수 있는 응급의료 시스템을 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