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립도서관, 하반기 어린이 독서문화강좌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1 12:35:46
  • -
  • +
  • 인쇄
모현·영등시립도서관 어린이 대상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 익산시립도서관, 하반기 어린이 독서문화강좌

[뉴스스텝] 익산시 모현·영등시립도서관이 어린이를 대상으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어린이 독서문화강좌는 다음달부터 도서관별로 운영되고, 참여 신청은 익산시 통합도서관 누리집에서 22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모집이 진행된다.

먼저 모현시립도서관(모현·마동도서관)은 △꿈지락 아틀리에 △꿈을 이루어 드림(Dream)! △노스쿨데이 △북(BOOK) 돋움' 등 체험 활동으로 구성된 4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모현도서관에서 진행되는 '꿈지락 아틀리에'는 창의력 발달을 목적으로 독서 활동과 연계된 체험 위주의 5개 강좌로 구성됐다.

'꿈을 이루어 드림(Dream)!'은 메이커 프로그램과 코딩 교육을 통해 디지털 역량을 즐겁게 키워나갈 수 있는 다양한 실습이 준비됐다.

마동도서관에서 준비한 '노스쿨데이'는 자기주도 학습 능력을 배양하고 학습의 즐거움을 경험하는 장을 제공한다.

6~7세 미취학 아동들을 위한 '북(BOOK)돋움'은 체험 위주의 강좌로 도서관과 독서에 대한 친근함을 키울 수 있다.

이어 영등시립도서관(영등·부송·유천·금마·황등도서관)은 학생들의 독서활동과 사고력·창의력 향상을 돕기 위해 '도서관 꿈 놀이터'와 '어린이 독토리'를 운영한다.

'도서관 꿈 놀이터'는 영어, 음악, 요리, 공예 등 초등학생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나는야 어린이 공예가! △블록 나라로 놀러와요 △동화 속 미술관 △마술로 배우는 동화 △즐거운 영어교실 등 9개 강좌가 진행된다.

'어린이 독토리(독서토론동아리)'는 도서관별로 운영되며, 초등학생 1~2학년을 대상으로 책 읽기와 글쓰기, 다양한 창작 연계 독후활동이 이뤄진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익산시 통합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모현도서관 , 영등도서관 )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많은 어린이가 다가오는 가을에도 도서관에서 유익한 경험을 쌓고, 독서를 통해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양시 여성상담센터, 시민과 함께하는 4대폭력 예방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광양여성상담센터(광양YWCA)는 9월 18일 광양커뮤니티센터에서 열린 2025년 양성평등 기념행사에 참여해 4대 폭력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센터는 이번 캠페인에서 OX 퀴즈, 리플릿 배부, 홍보 물품 나눔 등을 통해 4대 폭력(성폭력·성희롱·성매매·가정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시민 모두가 존중과 배려를 실천하는 문화를 확산했다.광양여성상담센터 관계자는 “4대 폭력은 개인의

인천 서구, ‘검단 청년 페스타’ 호응 속 마무리

[뉴스스텝] 인천 서구는 지난 9월 20일 검단사거리 광장에서 열린 ‘2025 검단 청년 페스타’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2일 밝혔다. 행사는 종다리공원에서 출발한 퍼레이드로 막을 열었고, 청년 예술인과 전 출연진이 함께한 오색 길쌈놀이와 기놀이 퍼포먼스가 검단사거리 광장 일대를 활기차게 물들였다. 특히 광장을 가득 채운 다채로운 색상의 깃발은 청년들의 힘찬 에너지를 상징적으로 보여주었다. 본 행사에

경주시, APEC 성공 개최 향한 범시민결의대회 연다

[뉴스스텝] 경주시가 오는 30일 오후 2시 경주실내체육관에서 ‘2025년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 범시민실천결의대회’를 개최한다.이번 대회는 APEC 정상회의 개막을 한 달 앞두고 열리는 행사로, 시민의 열기를 하나로 모으고 성공 개최 의지를 대내외에 천명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범시도민지원협의회를 비롯한 유관 기관·단체, 자원봉사자, 시민 등 3,000여 명이 참석해 ‘시민과 함께하는 APEC’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