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서귀포중, 스쿨밴드 스마일 전국교육장협의회 초청 연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5 12:35:35
  • -
  • +
  • 인쇄
음악으로 올바른 인성과 생각하는 힘 키우고, 함께 성장하는 계기
▲ 서귀포중 스쿨밴드 스마일 전국교육장협의회 초청 연주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서귀중학교 밴드부 스마일과 김진성 교사는 4일 라마다프라자 제주 호텔에서 열린 2023 전국교육장협의회에 우수 밴드로 초청받아 오프닝 공연 연주를 하여 환호와 박수를 받았다.

한편, 이번 워크숍은‘디지털·AI교육과 교육지원청의 역할’을 주제로, 각 지역 우수사례와 교육발전을 위한 노하우를 공유하고, 17개 시·도교육지원청 간 협력 체제를 공고히 하자는 취지에서 열린 하반기 정기 협의회이다.

2023 루키스테이지에서 서귀포중 밴드부 스마일은 학생 단체 1위를 했고 김진성 교사는 일반부 대상을 수상하게 된 것을 계기로, 전국교육장협의회에서 서귀포중 스마일을 우수 학교밴드로 초대하며 공연이 마련됐다. 스마일과 김진성 교사는 이문세의 '붉은 노을', 김광석의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윤도현 밴드의 '나는 나비', 무한궤도 '그대에게' 등 경쾌하면서도 심금을 울리는 연주로 박수갈채를 받았다.

김진성 교사는“교육발전을 위한 전국교육장협의회에 초청받아 연주를 하게 되어 영광이다.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 사제동행으로 연습을 했는데, 이번 초청 연주에서 학생들이 세련되게 팀을 소개하고 연주하는 등 일취월장한 모습을 보며 보람을 느꼈다”며“음악으로‘올바른 인성, 생각하는 힘’을 키우며 함께 성장할 수 있다는 점을 공감하게 되는 소중한 계기가 됐다”라고 행사 참가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민생 한파 극복 나선 인천 중구, ‘소상공인 융자 보증’ 지원 추진

[뉴스스텝] 인천시 중구는 민생 한파 극복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2026년도 소상공인 융자 보증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이 사업은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물가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관내 소상공인의 자금난을 해소함으로써, 경영 안정화와 고용 촉진을 도모하는 데 목적을 둔 인천 중구의 지역 민생 안정 대책이다. 지원 대상은 '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 중 인천 중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중요기록물 전자화 사업 영동권까지 확대해 2026년 전면 완료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중요기록물의 안전한 보존과 기록정보서비스 질적 향상을 위해 2019년부터 추진해 온 중요기록물 전자화 사업을 2026년에 영동권역까지 확대·완료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각급 학교에 보존 중이던 비전자 중요기록물을 전자화하는 것으로, 2019년 착수를 시작으로 2020년부터 4년간 도내 특성화고등학교 23교와 일반계고등학교 89교의 학적기록물 총 215만 면을 전자화했다.

영암군, 지적기준점 전면 점검·정비 돌입

[뉴스스텝] 영암군이 이달 26일부터 지적측량의 정확성·신뢰성 확보, 영암군민 재산권 보호를 위해 지적기준점 9,529점의 전면 점검과 정비에 들어갔다. 지적기준점은 토지의 경계·위치를 결정하는 지적측량의 기초자료로, 객관적 지적 행정, 토지소유자 재산권 보호 등을 위해 정확성이 요구되는 핵심 기반시설.영암군은 이번 전면 점검·정비로 노후·훼손·망실된 기준점을 정비하는 등 관리 실태를 전반을 개선하고 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