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쾌한 입속 구강관리” 대구 남구보건소와 함께 건강한 핑크빛 잇몸 만들기 참여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4 12:40:32
  • -
  • +
  • 인쇄
▲ 대구시 남구청

[뉴스스텝] 대구 남구는 3월부터 건강하고 깨끗한 잇몸 관리 및 자가 구강 관리 실천 능력 향상을 위해 구강 관리가 취약한 성인 기초생활수급권자 및 차상위계층 400명을 대상으로 건강한 핑크빛 잇몸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치주질환은 성인의 60%이상이 경험할 정도로 높은 수준이며 만성 질환(고혈압, 당뇨, 등)의 건강 문제 발생 위험이 증가하므로 사전 예방을 철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번 프로그램은 치면세균막(치태)검사, 전문가 칫솔질 서비스 및 교육, 치면세마, 불소도포, 건강행태 설문조사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1차 방문 후 사전검사를 통해 본인의 구강 상태를 파악하고 2차, 3차 방문 후 사후검사를 통해 치주상태 및 자가 구강관리능력이 얼마나 향상됐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대상자는 남구보건소 구강보건실로 예약문의 하면 된다.

조재구 남구청장은“백세시대를 맞아 치아는 삶의 질 결정에 큰 영향을 끼치므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하고 젊은 잇몸으로 건강수명의 질이 향상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취약 어르신 돌봄 강화” 대전 대덕구, 5개 수행기관 최종 선정

[뉴스스텝] 대전 대덕구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 수행기관 선정 심사위원회를 열고 2026년부터 사업을 운영할 기관을 확정했다.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일상생활이 어려운 취약 어르신에게 정기적인 안전 확인과 정서적 지원 등을 제공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이번 선정 절차는 지역을 5개 권역으로 나누어 지난 11월 12일부터 20일까지 수행기관을 모집한 뒤, 신청기관의 자격요건과 수행 능력을 종합 평

대구 중구, 2025 자원봉사대학·대학원 졸업식 개최… 62명 수료

[뉴스스텝] 대구 중구는 지난 27일 중구 자원봉사센터에서 ‘2025년도 중구자원봉사대학(14기)·대학원(7기) 졸업식’을 개최했다. 2025 자원봉사대학(원)은 지난 8월 28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총 13주 과정으로 진행됐으며, 자원봉사 의식 강화 등 기본 소양 교육과 심폐소생술·응급처치법 등 전문과정을 대학에서 운영했다. 대학원 과정에서는 ‘푸드테라피’를 주제로 한 심화 과정이 마련됐다. 올해는 대학

울산중구새마을회, 2025 새마을지도자 탄소중립 실천다짐대회 개최

[뉴스스텝] (사)울산중구새마을회(회장 정태식)가 11월 29일 오전 10시 중구 다목적구장에서 ‘2025 새마을지도자 탄소중립 실천다짐대회’를 개최했다.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박성민 국회의원, 시·구의원, 새마을지도자 등 6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사)울산중구새마을회는 새마을운동 활성화 및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한 유공자 36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이어서 참석자들은 기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