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바로마켓에서 개진감자 특판행사 가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7 12:45:27
  • -
  • +
  • 인쇄
대도시 개진감자 홍보·직판행사
▲ 고령군, 바로마켓에서 개진감자 특판행사 가져

[뉴스스텝] 고령군은 6월 15일 부터6월 16(2일간) 바로마켓 경상북도점(대구시 북구 구리로 55)에서 개진 감자 특판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고령군과 경북농식품유통교육진흥원이 함께 기획하였으며, 개진감자의 우수성을 대도시 소비자에게 널리 홍보하고 판로를 확대하고자 추진하였다.

특히 이번 특판행사는 개진감자 200박스/5㎏ 한정 판매 되었으며, 시중가 보다 30% 이상 저렴한 10,000원에 할인 판매되어 소비자에게 각광을 받게 되었다.

고령군 개진면은 전국 최대의 봄감자 주산지로 5월 하우스 감자 출하를 시작으로 6월 초부터 노지감자가 본격적으로 출하된다.

올해 191ha(하우스 감자 27ha, 노지감자 164ha)에서 재배되고 있다.

개진감자는 낙동강변의 사질양토에서 재배되어 알이 굵고 색깔이 희며 전분 및 식이섬유 함량이 높아 맛이 매우 담백하고 우수한 저장성까지 지니고 있다.

경북 우수농산물 상표 사용자 지정을 시작으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의 지리적 표시 제93호로 등록되었으며, 농산물의 안전성을 증명해 주는 GAP인증까지 획득하여 명실 공히 경북을 대표하는 특산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개진감자는 개진감자영농조합 직판장에서도 판매중이며. 고령군 대표 쇼핑몰(고령몰)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한편 바로마켓 경상북도점은 4월 13일부터 개장하여 12월 8일까지 매주 토·일요일 주2회 경상북도 농업자원관리원에서 운영되며, 고령군에서는 5개 농가가 참여하고 있으며, 도내 주요 농특산물이 한자리에 모여 대구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교육청, 2026학년도 검‧인정 교과용도서 선정 매뉴얼 안내 연수 실시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16일 더케이호텔경주에서'2026학년도 검‧인정 교과용도서 선정 매뉴얼 안내 연수'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교육지원청 및 고등학교 교과서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주요 내용은 △교과용도서 선정 매뉴얼 안내 △불공정 행위 예방 연수로 교과용도서 선정 과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교과용도서 선정은 '초‧중등교육법&#

서천군, 2026년 국가유산 활용 사업 더욱 풍성

[뉴스스텝] 서천군이 국가유산청이 주관한 ‘2026년 국가유산 활용사업’ 공모에서 4개 분야 총 6개 사업이 최종 선정돼 국비 2억7800만원을 확보했다.이번 사업 선정으로 서천군은 역사, 문화, 자연유산이 유기적으로 어우러지는 도시 정체성을 한층 강화함은 물론, 주민과 관광객 모두가 일상 속에서 문화유산을 체감하고 향유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게 됐다.고택 활용사업은 이하복 고택을 배경으로 전통 삶의 공간

울산교육청, 고 1~2학년 대학 진학 설계 지원

[뉴스스텝] 울산광역시교육청 진로진학지원센터는 오는 11월 6일까지 울산지역 학생들이 효율적인 맞춤형 진학 설계를 할 수 있도록 ‘2025 하반기 학교로 찾아가는 진학 상담’을 지원한다.이번 상담은 17일 울산고를 시작으로 12개 고등학교 1~2학년 학생 279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진학 상담은 변화하는 대입전형에 맞춰 학생 맞춤형 대학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상담은 수업에 지장이 없도록 방과후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