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열린어린이집 98개소 신규 및 재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3 12:40:06
  • -
  • +
  • 인쇄
열린어린이집 신규 44개소, 재선정 54개소 선정, 총 158개소 운영
▲ 제주시 전경

[뉴스스텝] 제주시는 10월 25일 열린어린이집 선정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신규 44개소, 재선정 54개소 등 98개소를 선정해 총 158개소(전체 309개소의 51%)의 열린어린이집을 지정․운영한다.

열린 어린이집은 부모‧어린이집‧지역사회가 함께 건강한 양육 환경을 조성하는 곳으로 어린이집의 물리적 공간을 개방하고, 보육 프로그램과 운영에 부모의 참여가 일상적으로 이루어지는 곳이다.

이번 열린어린이집 선정에는 총 104개의 어린이집이 지원했으며, 신규 지정에는 48개소가 신청해 44개소가 선정됐고, 재선정에는 56개소가 신청해 54개소가 재선정됐다.

이번 신규 선정된 열린어린이집의 지정 기간은 올해 11월부터 내년 10월까지로 1년이며, 연속 지정 기간은 3년까지이다.

선정된 열린어린이집에는 공공형 어린이집 신규 선정 시 배점이 부여되고, 정원충족률에 상관없이 교재교구비 우선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송미영 여성가족과장은“부모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심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열린어린이집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흥군 디지털교재 ‘플레이스비’ 활용한 도로명주소 홍보

[뉴스스텝] 장흥군은 22일 부산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쉽고 재미있는 도로명주소 디지털교과서 활용 교육을 시행한다고 밝혔다.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의 디지털 교과서 ‘플레이스비’를 활용해 도로명주소에 대해 이해를 높이는 참여형 프로그램이다.플레이스비는 행정안전부가 개발한 가상 세계에서 직접 도시를 건설하며 도로명주소 체계에 대해 배우는 교육용 메타버스 프로그램이다.장흥군 관계자는

과천시 제안 '신혼희망타운 청약제도 개선안', 정부 건의안으로 채택

[뉴스스텝] 과천시가 제안한 신혼희망타운 공공분양 청약제도 개선안이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에서 만장일치로 채택돼, 정부 부처와 관계기관에 공식 건의될 예정이다.신계용 과천시장은 지난 22일 시흥 거북섬 웨이브엠호텔 컨벤션홀에서 열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제9차 정기회의에 참석해 과천주암지구 신혼희망타운 분양 과정에서 드러난 제도적 한계를 보완하기 위한 개선 방안을 제안했다.이번 건의안에는 예비입주자 선

평택시국제교류재단 몽골 전통 스포츠 행사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은 지난 21일 송탄국제교류센터에서 ‘2025년 외국인 커뮤니티 지원사업’의 하나로 몽골 커뮤니티 전통 스포츠 행사인 ‘샤가이 하르와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대회는 몽골 전통 스포츠인 샤가이 하르와를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전통 방식의 수공예 도구와 경기복을 갖추고 경기에 임했다. 샤가이 하르와는 양의 복사뼈를 튕겨 과녁을 맞히는 몽골 전통 놀이로, 유네스코 세계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