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년을 행복하게"…익산시 '건강 운동 교실'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8 12:45:20
  • -
  • +
  • 인쇄
읍면 지역 경로당 30개소 대상…찾아가는 운동 프로그램 제공
▲ "노년을 행복하게"…익산시 '건강 운동 교실' 운영

[뉴스스텝] 익산시가 읍면 지역 주민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 생활을 돕는다.

익산시 보건소는 읍면 지역 경로당 30개소 모집을 완료하고 이달부터 6~7월까지 '경로당 건강 운동 교실'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경로당 건강 운동 교실은 노년층의 신체기능 유지와 만성질환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 전문 강사가 주 2~3회 경로당을 찾아 스트레칭과 체조 등의 근력 운동을 진행한다.

또한 운동 교실 운영 전후로 기초체력 검사와 상담 등을 진행해 스스로 기초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보건사업과(063-859-4911)로 문의하면 된다.

이진윤 보건소장은 "경로당 건강 운동 교실은 어르신들이 어울려 즐겁게 운동하면서 건강 관리 능력도 키울 수 있어 참여자의 만족도가 높다"며 "주민들의 건강 증진과 활기찬 생활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 2026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위원장 김은복, 부위원장 신미진,위원 윤원준·안정근·홍순철)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 심사를 실시하며 각 부서의 주요 사업 타당성을 면밀히 점검하고 개선 필요 사항을 심도 있게 제시했다.김은복 위원장은 건설정책과 예산안 심사에서 마을정자 설치 사업과 관련해“정자가 없는 마을을 우선 고려해야 하며, 기존 설치 마을에 추가 설치하는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이춘호, 부위원장 김은아, 위원 맹의석·천철호·김미성)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을 심사하며 소관 부서의 주요 사업 전반을 세밀하게 점검했다.이춘호 위원장은 아산문화재단 예산안 심사에서 “공연 관련 예산이 해마다 크게 변동하고 있다”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예산 편성의 필요성을 지적했다. 또한 사회복지과 예산안 심사에서는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위원장 전남수, 부위원장 명노봉, 위원 이기애·박효진·김미영·김희영)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본예산 심사를 진행하며 부서별 예산안을 면밀히 검토하고 예산 편성의 실효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전남수 위원장은 지역경제과 예산안 심사 과정에서 지역대학 산학협력 예산과 관련해, 사업 추진을 책임지는 산학협력단장이 심사 자리에 참석하지 않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