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2024년부터 임업직불금 연간종사일수 60일로 완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7 12:35:07
  • -
  • +
  • 인쇄
임업직불제법 시행규칙 일부개정, 종사일수 90일→60일로 임업인 부담 경감
▲ 제주시청

[뉴스스텝] 제주시는 2024년부터 임업직불금을 받기 위한 기준이 기존 연간종사일수 90일에서 60일로 완화됨에 따라 임업인들의 부담이 경감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업직불제는 산림의 공익기능 확보를 위해 임업인의 낮은 소득을 보전하는 제도로서, 수산업 직불금 등과 비교해 종사일수가 과도하다는 의견 제기와 편의 제고를 위해 올해 10월 16일 '임업·산림 공익기능 증진을 위한 직접지불제도 운영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이 일부 개정됐다.

개정내용은 직전 1년 동안 직불금 지급 대상 산지에서 종사한 일수를 증명하는 ‘영림일지’의 연간 종사일 기준이 90일 이상에서 60일 이상으로 완화됐다.

이에 따라 2024년부터는 임업직불금 신청시 60일 이상 종사를 증명하면 되며, 임업인들의 부담이 크게 경감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제주시는 5월 2023년 임업직불금 신청을 마감했으며 소득검증과 준수사항 이행점검을 거쳐 11월 중 23농가에 임업직불금 2천 3백만 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고미숙 공원녹지과장은 “2024년 임업직불금 신청이 완화된 만큼 자격요건, 유의사항 등을 미리 준비해 2024년에는 임업직불금을 지급 받지 못하는 일이 없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흥군 디지털교재 ‘플레이스비’ 활용한 도로명주소 홍보

[뉴스스텝] 장흥군은 22일 부산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쉽고 재미있는 도로명주소 디지털교과서 활용 교육을 시행한다고 밝혔다.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의 디지털 교과서 ‘플레이스비’를 활용해 도로명주소에 대해 이해를 높이는 참여형 프로그램이다.플레이스비는 행정안전부가 개발한 가상 세계에서 직접 도시를 건설하며 도로명주소 체계에 대해 배우는 교육용 메타버스 프로그램이다.장흥군 관계자는

과천시 제안 '신혼희망타운 청약제도 개선안', 정부 건의안으로 채택

[뉴스스텝] 과천시가 제안한 신혼희망타운 공공분양 청약제도 개선안이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에서 만장일치로 채택돼, 정부 부처와 관계기관에 공식 건의될 예정이다.신계용 과천시장은 지난 22일 시흥 거북섬 웨이브엠호텔 컨벤션홀에서 열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제9차 정기회의에 참석해 과천주암지구 신혼희망타운 분양 과정에서 드러난 제도적 한계를 보완하기 위한 개선 방안을 제안했다.이번 건의안에는 예비입주자 선

평택시국제교류재단 몽골 전통 스포츠 행사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은 지난 21일 송탄국제교류센터에서 ‘2025년 외국인 커뮤니티 지원사업’의 하나로 몽골 커뮤니티 전통 스포츠 행사인 ‘샤가이 하르와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대회는 몽골 전통 스포츠인 샤가이 하르와를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전통 방식의 수공예 도구와 경기복을 갖추고 경기에 임했다. 샤가이 하르와는 양의 복사뼈를 튕겨 과녁을 맞히는 몽골 전통 놀이로, 유네스코 세계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